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2018학년도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기사입력 2018.06.11 15: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축구, 농구, 배구 등 총 20개 종목에 2700여명이 학생이 참가한 2018학년도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구미지역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한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1인 1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초등학교 20개 종목(축구, 배드민턴, 배구, 족구, 연식야구, 플라잉 등)과 중학교 12개 종목(풋살, 족구, 킨볼, 피구, 농구, 티볼 등), 고등학교 10개 종목(축구, 배드민턴, 배구, 족구 등) 을 토너멘트 및 리그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종목별 우승팀은 2018년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구미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배드민턴팀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구미왕산초등학교 교장(이태운 교장)은 “학교스포츠클럽리그대회 개최로 본교 교정이 매일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학교가 되었다.”면서 “아이들이 기초체력 향상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체육 활동의 양적, 질적 향상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자신감이 생겨 학교생활을 즐겁게 한다.”며 흐뭇해했다.

    노승하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1인 1스포츠와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얻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시간이 되였기를 바란다.” 고 하면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고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함으로써 건강한 학교 문화 정착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