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5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6.05 21: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개면 방역단 발대식 개최 !
    감염병 없는 깨끗한 도개면, 하절기 방역소독 집중 실시

    [구미뉴스]=도개면(면장 강응서)에서는 최근 기온 이상과 환경 변화로 위생해충들의 개체 수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6월부터 10월까지 방역소독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모기, 파리 등 위생해충 구제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에, 6월 4일(월) 17:00 도개면사무소에서 방역단 발대식 개최를 비롯하여 방역소독 방법, 장비 사용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방역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역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날, 강응서 도개면장은 면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고생하는 방역활동 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방역단원의 철저한 하절기 방역으로 한건의 질병도 발생되지 않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드리고, 항상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올해 하절기 방역활동은 6월 4일부터 10월 5일까지 주3회(월․수․금) 이상 관내 전 지역에 걸쳐 실시, 특히 민원발생이 잦은 하천변, 축사 주변 등에 집중적으로 방역을 할 예정이며, 환경을 보호하고 면민들의 건강을 우선시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친환경 확산제를 사용할 계획이다.

    친환경 방역으로 쾌적한 환경조성
    2018년 원평1동 하절기 방역단 발대식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6월 4일(월) 오후 4시 동주민센터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회(회장 김종기) 회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원평1동 하절기 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안전사고 예방과 방역장비 점검 및 취급요령, 방역약품의 안전한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모기 등 해충을 박멸하여 전염병 없는 원평1동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방역단은 6월 1일부터 시작하여 9월 28일까지 2개조를 편성하여 매주 2~3회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관내 생활주변의 취약지에 집중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관내 쾌적한 환경관리를 위해 수고하는 방역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무엇보다도 방역활동 시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장천면, 수채화 같은 코스모스길 기대
    장천면 한천변 코스모스 꽃길 조성

    구미시 장천면(면장 류은주)은 6. 4(월) 한천변에서 풍성한 제12회 장천코스모스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민관단체를 비롯한 면사무소 직원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등 약 50명과 함께 코스모스 식재 합동작업에 나섰다.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단연 “코스모스 꽃길걷기”로써 이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하여 신장교차로에서 신장교에 이르는 1.2km구간에 잡초를 제거한 후 코스모스 이식을 진행하였다. 코스모스 꽃길을 걸으며 가족, 연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가을 향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장천코스모스축제는 코스모스 꽃길걷기, 조롱박터널, 허수아비, 황소와 달구지 등 전시마당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밖에도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지역 우수농산물 판매까지 연계되어있어 면민은 물론 외지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합동작업에 참여한 민관단체 이하 직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삼척 장미축제를 벤치마킹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평2동 새마을방역단 발대식 개최
    전염병 없는 쾌적한 마을 만들어요

    원평2동(동장 김희동)에서는 6. 4(월) 17시 원평2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전염병 확산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새마을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새마을지도자(회장 신현규) 및 원평2동부녀회(회장 김남숙)로 이루어진 새마을 방역단에게 방역소독계획과 근무요령 및 규칙, 방역장비 사용법, 약품희석비율,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하절기 방역 준비에 철저를 기하였다.

    이번 방역은 6월 초부터 10월까지 실시할 예정으로 관내 취약지역인 구미천변·중앙시장·공중화장실 등을 중점적으로 주2회 이상 방역활동을 실시하여 전염병을 예방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수시로 점검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희동 원평2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 약제를 사용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부탁하고, 방역기간동안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