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4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8.06.04 16: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날아가는 원반처럼 비상하는 금오FD!
    2018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입상

    [구미뉴스]=금오초등학교(교장 김홍도)는 5월 29일(화) 옥계동부초등학교에서 열린 2018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플라잉디스크 윷놀이 종목에서 남초부 준우승, 31(목) 비산초등학교에서 열린 플라잉디스크 윷놀이 종목에서 여초부 3위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금오초등학교 금오FD 플라잉디스크부는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와 학교체육 연계를 통해 성과를 거두었다.

     

    2018학년도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출전한 금오초등학교는 담당 선생님 지도하에 방과 후 시간 및 토요스포츠데이 스포츠 교실을 운영하여 건강 체력을 증진함은 물론 건전한 정신을 함양하여 신나고 재미있는 학교 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홍도 교장은 “본교는 학생들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건전한 학교생활 정착 및 교우 관계 개선, 애교심 함양 및 생활 체육 저변 확대를 위하여 많은 학생들이 스포츠클럽 활동 및 각종 대회에 많이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금오 FD의 일원으로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대회가 소중한 경험이 되었으며 더욱 성장하는 학생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
    비산신평지구 학생선도단 발대식 및 야간 순찰

    비산초등학교(교장 안승철)에서는 2018년 5월 25일(금) 구미 비산신평지구 학생선도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인근 신평중학교 류정하 교장선생님, 구미 학생선도단 연합회장, 비산신평지구 학생선도단장 김봉구 학부모님, 그리고 단원들이 참석하여 발대식을 축하하였다.

     

    구미 비산신평지구 선도단장은 “학교에는 많은 봉사단체가 있다. 선도단은 그 중에서 가장 위험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지만,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우리 아이들의 학창시절이 안전하게 아름답게 기억될 수 있을 것이다.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2018학년도 비산신평지구 학생선도단(중심학교: 비산초등학교)은 2019년 3월까지 주1회 야간 학교내외와 주변, 주택단지 및 공원 순찰, 학생 귀가 및 교통안전지도, 학교폭력예방 및 유해환경 정화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하여 비산신평지구 학생들을 범죄로부터 보호하고 비행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바르고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목적으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나아가 학생들의 생활지도를 학교와 학부모가 연계된 자원봉사활동으로 적극 함께 하고 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안전한 지역문화 정착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비산초, 인터넷 스마트폰 레몬교육
    비산초등학교 정보통신윤리교육실시

    비산초등학교(학교장 안승철)는 6월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아동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과 의존 해소를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전한 정보문화를 유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경북 스마트쉼 센터의 장희진 강사는 학년성에 맞는 다양한 사례와 동영상을 활용하여 알기 쉽게 교육을 학년군별로 실시하였다. 아동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의 폐해, 미디어 사용의 장단점, 스마트폰 유해 컨테츠 차단 교육 등을 쉽게 전달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받은 학생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재미있는 오엑스 퀴즈로 풀어보는 것이 재미있었다. 또 친구들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너무 많이 하지 않기를 다짐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비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과 관련하여 서약서 작성, 스마트폰 이별 주간운영 등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더불어 개인정보보호 및 온라인상의 저작권 교육까지 확대하여 건전하고 바람직한 인터넷과 스마트폰 활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 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열려라! 스마트한 디지털교과서의 세계
    디지털교과서 활용 찾아가는 연수

    구미 비산초등학교(교장 안승철)에서는 5월 31일 목요일 오후 2시 40분부터 컴퓨터실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부,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디지털교과서협회가 주관한 이 날 연수는 2015개정 디지털교과서 적용에 따른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 교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수는 구미 옥계동부초등학교 김은탁 선생님을 초빙하여 디지털교과서의 기능과 활용 방법, 실감형 콘텐츠와 위두랑을 활용한 다양한 교수학습 적용 방법 등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여 흥미롭게 진행되었다. 본교 교사에게는 학교현장에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게 될 디지털교과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올해부터 소프트웨어(SW) 모델학교로 선정된 비산초등학교는 학내 Wifi 설치 및 태플릿 PC 확충 등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여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디지털교과서 활용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