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5)

기사입력 2018.06.01 16: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자라나는 펀펀 수련활동
    형남초 5학년 구미선산청소년수련원 사회성 함양 수련활동

    [구미뉴스]=형남초등학교(교장 이홍락) 5학년 학생 65명 및 지도교사 4명을 포함한 69명은 지난 5월 28일부터 5월 30일, 2박 3일간 구미선산청소년 수련관에서 수련활동을 실시하였다.

      

    사회성 함양 “We grow up” 주제로 첫째 날은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및 다양한 팀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서로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Team Power Building”이라는 프로그램은 팀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협동하는 경기가 많아 “같이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

     

    둘째 날에는 뉴스포츠활동, 난타, 레고 제작, 제과제빵, 펄러비즈,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진로·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자신의 적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번에 새로 추가된 모험정신함양 프로그램 중에 국궁서바이벌은 학생들이 실제로 장난감 활을 쏘는 활동이라 학생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저녁에는 레크리에이션 및 팀별 운동회를 통해 친구, 선생님, 집에 계신 부모님을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수련활동을 마친 5학년 김00 학생은“이번 수련활동을 통해 나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자라나는 성장의 장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담배 NO!, 금연 OK!
    형남초, 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 캠페인 실시

    형남초등학교(교장 이홍락)는 5월 28일(월) ~ 6월 1일(금)을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흡연예방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세계금연의 날(5. 31. 목) 아침 등교 시간 학교 앞에서 전교어린이 회장단과 5, 6학년 학급반장 및 교직원이 참여하는 흡연예방과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금연 홍보 어깨띠,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본교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의 형남중학교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도 흡연의 나쁜 점을 알리고 흡연예방 및 금연 분위기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각 교실에서는 흡연예방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외부강사를 초빙 전교생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의 나쁜 점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갖고 평생 금연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홍락 교장은 “미래 세대의 중심인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흡연 권유를 거절할 수 있는 생활태도를 형성하여 평생 금연을 약속하는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8 1만 동아리 대축제 부스운영 체험
    4학년 그린랜드31
    협동의 즐거움과 기업가정신 체험

    형일초등학교(교장 우희경) 4학년 창업동아리 “그린랜드 31”은 지난 5월 24일(목)~25(금) 구미코에서 ‘창업의 즐거움과 기업가정신 체험’이라는 주제로 1만 동아리 대축제 부스운영을 계획하고 실시하였다.

      

    이번 1만 동아리 대축제 부스 운영 체험은 창업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물건이나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판매, 운영해 보는 것을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창업 CEO로서의 경험 및 자신의 진로에 대한 재능을 펼칠 기회를 주고자 기획, 운영되었다.

      

    4학년 1반 8명의 학생들이 4인 1조로 양일에 걸쳐 부스를 운영하였다. 페이스페인팅, 바리스타, 네일아트, 타투 등 다양한 창업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초등뿐 아니라 중ㆍ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창업 및 기업가정신을 경험해볼 수 있었다.

     

    페이스페인팅 부스를 맡은 여〇〇학생은 “100명이 넘는 친구, 언니, 오빠들에게 페이스페인팅 해주고보니 처음에는 조금 긴장되었는데 하다 보니 오히려 너무 즐거웠어요. 제가 이 분야에 흥미와 소질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라고 소감을 나눴다.

      

    안전문화 선도하는 한국 119소년단
    형일초,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 및 소방체험 실시

    형일초등학교(교장 우희경)은 5월 30일(수) 오후 2시 본교에서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한 생활 실천을 목표로 하여 한국 119소년단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소년단원 19명이 교장선생님, 지도교사 그리고 구미소방서 관계자분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와 가정에서 소방안전문화 확산에 맡은바 임무를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어 우희경 교장은 나 자신의 안전뿐만 아니라 내 주변의 안전도 함께 지키고 또한 119소년단원으로 안전한 학교생활의 모범을 보여주길 당부했다.

      

    발대식에 이어 송정안전센터 소방관들의 지도아래 안전한 소방차량 방수체험이 운동장에서 이뤄졌다. 119소년단원 대표 이〇학생은 “오늘 소방체험을 하면서 친구와 가족들에게도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항상 안전을 생각하는 어린이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