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5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5.25 1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전! 금연 골든벨을 울려라!
    구미오산초, 보건소와 연계한‘도전! 금연 골든벨’실시

    [구미뉴스]=구미오산초등학교(교장 이계숙)는 5월 24일(목) 교내 강당에서 4~6학년(168명)을 대상으로 ‘도전! 금연 골든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미보건소와 연계하여 흡연예방 및 금연의지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꿈키움 플러스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금연 마술쇼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흡연 및 금연에 관한 다양한 문제를 풀어가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흡연의 피해, 몸의 반응, 니코틴 중독 등 담배의 모든 것들을 쉽게 이해하고 인지하도록 교육하였다.

     

    담배에 대한 O, X 퀴즈로 예선 경기를 통과한 30명의 학생들이 무대 위 결선에 진출하여 지혜를 겨루었으며, 패자부활전과 ‘금연’ 이행시 짓기, 금연토크와 선물 등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퀴즈를 맞추었다.

     

    골든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담배연기는 정말 싫어요. 이번 골든벨 시간을 통해서 담배가 얼마나 해로운지를 잘 알았어요. 저는 꼭 금연할래요!”라며 확고한 금연의지를 다졌으며 너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계숙 교장은 “흡연예방 캠페인과 금연골든벨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의 폐해를 올바르게 알고 평생 금연의지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노력하는 좋은 수업 만들기
    구미인덕초, 2018학년도 동료 수업 공개 실시

    구미인덕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5.14.(월)부터 6.22.(금)까지 6주간에 걸쳐 각 학급에서 동료교사 수업 공개를 실시하고 있다.

     

    동학년 교원을 중심으로 서로의 수업을 참관하며, 서로가 가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수업 공개 전 동학년 단위로 각자 계획한 수업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사전 협의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수업 계획을 보완하여 수업을 준비하였다.

     

    또한, 교원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활동중심수업 관련 수업기법, 자료 개발 방법 등을 논의하였다.참관 교사는 참관 관점 목록을 참고하여 여러 수업을 살펴보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었다.

    수업 공개가 끝난 학년은 공개가 완료된 날에 동학년 수업 나눔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업 나눔을 통해 참관 중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잘한 점을 칭찬하고, 수업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구미인덕초등학교는 이번 동료 수업 공개가 전 교원의 수업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동학년 중심의 수업 공개 및 수업 준비를 위한 협의 시간 확보를 통해 동료 교사 간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좋은 수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구미인덕초, 내 아이는 우리가 지킨다!
    구미 산동 지구 학생선도단 발대식 개최

    구미인덕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5월 24일(목) 구미 산동지구 학생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주 산동면장, 정관욱 산동파출소장 등 인근 유관기관에서도 참석하였으며 구미인덕초등학교 학부모회장단과 구미시 학생선도단 협회장과 임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발대식을 축하하였다.

      

    이날 행사는 참석한 모든 학부모선도단과 교사선도단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한 후, 구미경찰서 학교폭력 담당경찰관으로부터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선도단의 활동내용을 영상으로 소개받았으며 전 회원의 기념촬영으로 발대식을 마무리 하였다.

    구미 산동지구 이원근 선도단장은 “본 선도단은 여러 기관과도 협조하여 아직 많이 정비 되지 못해 곳곳에 위험 요소가 있는 학교 주변을 순찰하여 늦은 밤 학생들이 배회하거나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여 학생들과 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산동지구 학생 선도단은 학부모선도단원 50명과 구미인덕초 교사단으로 구성되어 매주 화요일, 목요일 일몰 후 구미인덕초를 거점지역으로 하여 산동지구 주변을 도보순찰하며 위험지역 및 학생선도역할을 수행하여 확장단지 내 학교 폭력 예방과 학생선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평초, 에코그린합창단과 함께하는 환경음악회
    ‘벗, 어우러지다’학생 학부모 함께하는 음악회 개최

    구평초등학교(교장 김태식)에서는 24일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에코그린합창단과 함께하는 환경음악회(부제-벗, 어우러지다)가 열렸다.

      

    이번 공연은 에코그린합창단이 경북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보전을 주제로 한 노래의 합창공연으로 학생들의 환경감수성 증진과 나라사랑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공연에서 에코그린합창단은 서정적인 곡을 시작으로 학생의 환경감수성을 자극하는 1부 공연에 이어 구평초등학교 학생들의 피아노 독주, 바이올린 중주로 상호 공감대를 조성하였다.

      

    2부에서는 ‘아름다운 나라’, ‘아! 대한민국! 독도는 우리땅!’을 합창해 학생들에게 자연사랑과 나라사랑 의식을 가지도록 하였다.

    무대에서 직접 공연에 참여했던 6학년 양○○ 학생은 “여러 사람의 목소리가 아름답게 어울리는 합창 공연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무대에서 연습한 악기를 연주하니 떨리지만 재미있었다.”라고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