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4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5.24 17: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체육한마당

    [구미뉴스]=선주중학교(교장 임재수)는 5월 17일(목)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체육한마당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체육한마당을 실시하여 1인 1스포츠 활동 활성화 및 교사와 학생들의 건전한 신체활동을 통한 즐거운 학교공동체를 여실히 보여주는 시간이었다.

     

    사전 행사로 교내댄스동아리팀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특별이벤트로 준비한 선주중학교 상공을 비행하는 패러글라이딩쇼를 통하여 선주중학교 체육한마당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체육한마당 행사는 다른 학생들과의 경쟁보다는 반 학생들과의 협동심을 중시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단체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단체파도타기, 장애물미션달리기, 이어달리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주중학교 체육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발달을 가져오고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참여하면서 준법정신 및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었으며, 학생중심 스포츠 행사로 학생 스스로 학교의 문화를 형성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또한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하면서 학생 스스로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며 학교폭력예방에도 기여하였다.

    인문학과 인성교육의 만남

    옥계초등학교, 강사 초청 학부모교육 실시

    옥계초등학교(교장 김영우)는 5월 23일 오후 2시 도서관에서 본교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교육 강의는 대구 경북 부모교육 전문 강사인 도기봉 강사를 초청하여 요즘 세태에 꼭 필요한 ‘인문학과 인성교육’ 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인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설파하며 동화를 예시로 좋은 엄마의 태도에 대해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면서 누구나 명품엄마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보는 대로 배우는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엄마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었다.

     

    이 날 도서관에서 열린 특강에는 학부모님 32분이 참석하셨으며, 모두 진지하게 경청을 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인성과 미래를 생각해 보았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엄마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우리 아이에게 명품엄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앞으로도 이런 연수에 자주 참석하여 아이와 긍정적인 의사소통을 많이 할 수 있는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8 형일 창업동아리 체험전
    4학년 그린랜드31, 5학년 Start-up
    협동의 즐거움과 기업가정신 체험

    형일초등학교(교장 우희경) 4학년 창업동아리 “그린랜드 31”과 5학년 창업동아리 “Start-up”은 지난 5월 17일(목) 3~4교시 본교 해솔관에서 ‘협동의 즐거움과 기업가정신 체험’이라는 주제로 2018 형일 창업동아리 체험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창업동아리 체험전은 창업 동아리 학생들에게 가상 기업을 만들고 직원을 뽑아 물건이나 콘텐츠를 생산하여 본교의 학생들에게 팔아보는 것을 경험함으로써 CEO로서의 경험 및 자신의 진로에 대한 재능을 펼칠 기회를 주고자 기획, 운영되었다.

     

    4학년 4개, 5학년 4개 총 8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본교 4학년 2개반, 5학년 3개반, 1학년 학생들에게 체험부스에서 창업물품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페이스페인팅, 바리스타, 토스트, 타투, 샌드위치, 저글버블, 아이스티, 네일아트 등 총 8부스에서 다양한 창업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바리스타 체험 부스를 맡은 배〇〇학생은 “조금 힘들었지만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일해서 해낼 수 있었고 협동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나눴다.

     

    친구, 동생, 엄마, 아빠와 함께 몸 튼튼 마음 튼튼

    공동네트워크 가족한마당운동회

    지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신현덕)은 5월 18일(금) 공동네트워크에서 지산, 구운, 남계, 구미문성, 고아초등병설유치원 강당에서 원아 및 학부모 등 가족한마당운동회가 열렸다.

     

    공동네트워크에서 열린 가족한마음운동회는 유아들에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초체력과 운동능력을 기르고 유아들의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며, 가족한마음 운동회를 통하여 친구와 동생과 엄마, 아빠와 함께 협력하는 마음을 길러주고자 실시하였다.

     

    유아들은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운동회에 참여하겠다는 굳은 다짐만큼이나 우렁찬 목소리로 선서를 함께 외친 후, 신나는 게임 마당에 참여했다. 왕년에 나도, 달려라 달려, 색판 뒤집기, 파도를 넘어서, 날아라 슈퍼보드, 날아라 고무신, 인간자석, 줄다리기를 하면서 유아들에게 웃음꽃이 피어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가족한마음운동회는 친구와 함께, 동생과 함께,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와 하는 즐거운 게임을 통해서 협동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