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1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5.21 15: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과학자가 되어 깨끗한 미래를 만들어요!”
    광평초병설유치원, 녹색미래과학관 현장체험학습

    [구미뉴스]=광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휘수) 원아 16명은 5월 17일(목)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창의과학 놀이터이다.

     

    원아들은 무한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창의과학 놀이터에서, 놀이와 과학을 접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원아들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실천하려는 의지가 생기는 계기가 되었다.

     

    동영상 시청을 통해 지구 환경을 보존해야하는 이유를 알고 자원의 소중함과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그린공작실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대형 블럭으로 집을 만들고 어울려 놀면서 협동심을 기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담임교사는 ‘이번 체험학습을 계기로 원아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환경 보존과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해야겠다’고 하였다.

    인동초병설유치원, 감각으로 느끼고 직접 경험!
    상주 자전거박물관&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견학

    인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종범)원아(63명)들은 5월 18일(금) 상주 자전거박물관 및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견학을 실시하였다.

     

    상주 자전거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자전거의 종류와 역사를 돌아보고 세계의 이색적인 자전거를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 타지 말아야할 곳, 자전거를 타기 전 착용해야할 것, 위험한 일이 일어나는 상황 등을 알아보고 자전거 타기를 활동하였다.‘친구들과 같이 타니까 더 재미있어요!’라고하며 유아들은 즐겁게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자전거 박물관에서의 아쉬운 시간들을 뒤로하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생물자원관에 들어서자 금방이라도 달려들 것만 같은 호랑이를 보며 “우와~ 진짜 호랑이 같아요.”라며 유아들은 박제동물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다. 전시관 안에서는 동물들의 생태를 관찰해보고, 체험학습실에서는 곰 모형과 키를 비교해보거나 나무향기를 직접 맡아보는 등 다양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을 함께 한 우수경 원감은 원아들이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하여 몸으로끼고 행복의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하여 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으로 조물조물, 체험이 있는 봄나들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 화분 만들기

    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5월 17일(목)에 1학년(208명)과 5월 18일에 2학년(229명)을 대상으로 예술창작체험학습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체험활동은 구미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이뤄졌으며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예술창작체험활동으로 도자기 흙을 조물조물 손으로 만지고, 길게 늘여서 동그란 모양을 만들거나 코일링 기법으로 달팽이처럼 만들어 붙여 화분 모양이 갖춰지는 것을 본 학생들은 두 눈을 반짝이며 더욱 열심히 활동을 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1~2학년 학생들은 자연친화적인 흙을 손으로 만지며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험과 동시에 예술창작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웠으며, 틀에 박힌 교실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함으로써 심미적인 감각과 감수성이 키워질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스스로 만들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연수에 참석한 2학년 문00 학생은 “흙으로 화분이 만들어지는 게 신기해요. 파는 화분보다 제가 만든 화분이 더 멋진 것 같아요. 제가 만든 화분을 어서 구워서, 제가 만든 화분에 예쁜 꽃을 길러보고 싶어요.”라며 엄지손가락을 높이 들어보였다.

    안전한 등하교길 모두 함께 만들어요
    학부모회 학교참여 활동

    구미 도량초등학교(교장 박용진)는 5월 21일(월)에 등학교길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통안전캠페인은 도량초 학부모회 주최로 실시되었으며, 캠페인 장소는 학생들의 등하교길 횡단보도 등에서 진행되었다.

     

    도량초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안전자원봉사회, 운영위원회 회원, 4~6학년 학급 회장단 및 전교 회장단, 담임교사들은 어깨띠 착용과 함께 피켓을 들고 홍보를 하며 등하교길에서 안전하게 교통질서를 지키자고 캠페인 운동을 하였다.

      

    교통안전캠페인을 지켜보며 등교한 한 학생은 “등하교길에서의 교통안전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고, 캠페인을 통해 교통질서의 필요성도 또 깨닫게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학생들에게 등하교길 교통안전수칙 지키기가 중요한걸 알려주게 되어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