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5.17 16: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도전!!
    복지사각지대 발굴 주민밀착형 홍보 캠페인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여러분이 찾아주세요!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5월 16일(수) 16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아읍마을보듬이 위원(위원장 송재순) 20여명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여러분이 찾아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민밀착형 홍보를 위해 아파트, 원룸, 상가 등이 밀집되어 있는 원호·문성 지역을 집중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자원 발굴 안내문’과 ‘찾아가는 복지상담’ 스티커 등을 배부하여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위기 상황임에도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숨은 복지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소외계층 및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주민의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주민참여를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더욱 촘촘한 인적안정망을 강화하고, 소외계층의 어려움과 삶의 문제를 외면하지 않고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나갈 때 더욱 밝고 건강한 사회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친환경 방역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공단1동 새마을방역단 발대식 개최

    공단1동(동장 구춘서)에서는 2018. 5. 16.(수) 18:30 동주민센터에서 새마을 지도자, 방역단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종욱) 주관으로 2018년 하절기 새마을 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방역기간 동안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방역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올바른 방역장비 조작방법 및 약품 취급 주의점, 작업요령 안내 등의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공단1동 새마을방역봉사단은 해충 없는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하여 5월 중순부터 9월까지 주2회 이상 관내 취약지를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수시로 점검하여 위생해충 박멸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일찍 찾아 온 무더운 날씨로 새마을방역봉사단의 역할이 그 어느 해 보다 중요함을 강조하고, 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올 한해도 맞춤형 방역소독으로 감염병 발생 예방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진미동 자연보호협의회 환경정화활동 및 월례회의
    이계천변 공영주차장 환경정화 활동 및 환경보호 캠페인

    진미동(동장 황영한)에서는 5. 17.(목) 오전 10시부터 진미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임순득) 회원 등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계천변 공영주차장 환경정화 활동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5월 월례회의를 개최 하였다.

     

    회원들은 이계천을 찾는 주민들이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이계천과 공영주차장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지역주민 모두가 환경보전을 위해 앞장서도록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앞서 진행한 월례회의에서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참여, 저소득층 LED교체사업, 복지사각지대 발굴 일제조사 및 아동수당 신청 등 주요 행정사항을 전달하고,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일회용품 줄이기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임순홍 자연보호협의회 부회장은 “걸이화분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이계천을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찾고 즐길 수 있도록 깨끗하게 가꾸는데 자연보호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황영한 진미동장은 이계천이 우리 지역민들의 쾌적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동에서도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으로 살기좋은 진미동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