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대 – 창작칵테일 경연대회서 전원 수상

기사입력 2018.05.15 13: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호텔관광전공·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이 최근 열린 창작칵테일 경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이 학과 학생 12명은 지난 주말 대구에서 개최된 제29회 동성로뷰티축제 ‘2018 Sport x Dreamy Beauty Cocktail 대회’에 참가했다.

    대한칵테일조주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Sport(스포트(시럽))과 Dreamy(드리미(과육즙))를 이용한 창작 칵테일 대회다. 뷰티 도시 대구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음료(칵테일) 개발과 상품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대회에는 전국 12개 학교 7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구미대 항공서비스전공 1학년 하현규 학생이 금상을, 호텔관광전공 2학년 강혜원·김수경 학생이 특별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 조주기술상 6명, 장려상 3명 등 참가자 모두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금상을 받은 하현규 학생은 “대회 준비를 위한 특강 수업과 교수님의 지도로 칵테일의 새로운 작품들을 실험해 본 것이 큰 도움이 됐다”며 “다양한 경연대회에 참가해 창작 작품으로 좋은 성과를 얻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석미란 학과장(호텔관광전공)은 “그동안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현장실습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지도한 것이 전원 수상이라는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고루 갖춘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