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5.10 17: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
    고아초, 흡연예방 캠페인 실시

    [구미뉴스]=구미 고아초등학교(교장 박찬국)는 2018년 5월 1일(화)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선포식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5월 9일(수) 8시부터 8시30분까지 교문 앞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을 위해서 실시되었다. ‘흡연하면 잠시 기쁨. 금연하면 평생 행복.’등 다양한 문구를 보고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는 흡연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등굣길에 학생들이 피켓이나 어깨띠에 적혀 있는 금연을 권장하는 글을 보고 지금도 앞으로도 절대 담배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하였고 6학년 배○○ 학생은“아이들이 등교할 때 데려다 주시는 부모님들도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금연을 도전해 주시고 흡연을 하지 않는 분들은 앞으로도 흡연을 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아초등학교는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캠페인을 통해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를 약속하며 미래의 주인인 학생들이 흡연의 해로움을 알고 평생 금연을 실천하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나길 기대해 본다.

    공수! 인사! 예절을 배워요!
    구미인덕초 4학년, 글로벌예절체험학습 실시

    구미인덕초등학교(교장 한미경) 4학년 학생들은 5월 3일(목), 5월 8일(화), 5월 10일(목) 3일에 걸쳐서 구미 글로벌 예절 학습 체험관에 방문하여 예절 교육을 받았다.

     

    이번 글로벌예절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바른 품성과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글로벌 예절, 전통예절, 식사 예절, 전통 놀이, 옛날 사당 총 5개의 체험 및 수업을 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학생들은 장구를 치며 민요의 한 가락을 멋지게 부르는가 하면 한복을 입고 차를 마시며 마음을 차분히 하였으며 사자소학과 천자문을 익혀 품행을 단정히 하고, 여권 작성법 및 양식 체험을 통해 글로벌 예절 또한 익힐 수 있었다.

    4학년 OOO학생은“항상 엄마가 입혀주시던 한복을 스스로 입는 법을 배워 단정히 입고, 차를 마시니 양반이 된 것 같은 느낌”이라며 소감을 밝혔으며, 또 다른 학생은“학교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선비 복장을 직접 입어보니 아주 좋았고, 다음에 또 와서 체험하고 싶다”라고 하였다.

    이번 체험을 통해서 4학년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기를 수 있었으며, 학교에서도 예절 바르게 생활 할 수 있는 마음을 다졌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케이크 만들기

    구미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박인숙) 62명 원아들은 5월 8일(월) 구미제과제빵학원으로 ‘케이크 만들기’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유아들과 함께 ‘어버이날’의 의미와 부모님께 감사드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케이크를 만들어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였다.

      

    먼저 강사로부터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먼저 동그란 빵에 크림 옷을 입히며 “선생님 크림이 달콤해요”“케이크 만들기 힘들지만 재미있어요”등의 반응을 보이며 변화된 빵의 모습을 보며 신기해하였다.

    그리고 하얀 옷을 입은 케이크 위에 오색과일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장식을 하였다. “선생님 과일로 꾸미니까 더 멋져요. 빨리 먹어보고 싶어요” 라고 하면서도 꾹 참는 유아들을 보니 부모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박인숙 원장은“케이크 만들기”를 통하여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격려하였다.

    친구와 함께, 동생과 함께
    몸 튼튼 마음 튼튼 작은 운동회~

    오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장태덕)은 5월 9일 본교 체육관에서 <몸 튼튼 마음 튼튼 작은 운동회>를 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유아들에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초체력과 운동능력을 기르고 유아들의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며, 작은 운동회를 통하여 친구와 동생과 함께 협력하는 마음을 길러주고자 실시하였다.

     

    유아들은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운동회에 참여하겠다는 굳은 다짐만큼이나 우렁찬 목소리로 선서를 함께 외친 후, 신나는 게임 마당에 참여했다. 개인 달리기, 색판 뒤집기, 집게로 계란 모으기, 볼풀 공 던지기, 큰 공 굴리기, 이어달리기를 하면서 유아들에게 웃음꽃이 피어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작은 운동회는 친구와 함께, 동생과 함께 하는 즐거운 게임을 통해서 협동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