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1 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4.11 16: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 자연보호협의회
    4월 자연정화활동 및 봄철 나무심기 행사 실시
    나무 한 그루에 정성을 담아 공단1동을 푸르고 아름답게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구춘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남경희)에서는 4. 9.(월) 15:00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주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자연정화활동 및 봄철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사면 초화류 식재지를 대상으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와 영산홍 300주를 식재하여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아름다운 경관 조성에 큰 기여를 하였다.

      

    또한 신자연보호운동 활성화 캠페인 실시로 자연보호운동 발상지 구미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 분위기 조성으로 자연보호운동의 생활화를 도모하였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참여해 준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단1동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멋지게 펼쳐진 낙동강변 자전거도로 따라
    지산동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 정기 라이딩

    지산동(동장 지영목)에서는 4. 10.(화) 오전 10시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 회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과 녹색실천을 위한 정기 라이딩을 실시하였다.

      

    지산동 그린바이크는 2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달 11일에 낙동강체육공원 근교나 구미보에서 라이딩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정기 라이딩은 지산동주민센터에서 출발하여 구미보까지 갔다가 다시 지산동주민센터로 돌아오는 왕복 25km코스였으며, 구미보에 도착한 후에는 야외에 돗자리를 깔고 준비해온 점심을 먹으며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지영목 지산동장은 바람이 심해 라이딩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낙오자 없이 모두 완주하여 대단하다며, 자전거타기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여 많은 동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달라고 당부하였다.

    ‘송정동 마을보듬이’4월 운영회의 개최
    마을보듬이 대상 아동권리교육 실시 및 추진사업 세부계획 논의

    송정동(동장 김언태)에서는 4월 11일(수) 14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봉재수 공동위원장 등 ‘마을보듬이’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은 회의에 앞서 마을보듬이 위원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여 아동권리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4월 운영회의에서는 지난달,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된 목욕 및 식사 제공서비스 활동결과를 위원 간 공유하여 사업진행 시 어려운 점과 잘된 점 등을 생각해보고 보완할 점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이번 달 추진될 봄맞이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의 대상자 선정, 사업량과 추진방법 등 사업진행에 관한 세부사항을 논의 및 확정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자녀, 장애아동가구를 대상으로 할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김언태 송정동장은 “아동권리 교육을 통하여 마을보듬이 위원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소외된 이웃 없이 따뜻한 송정동이 될 수 있도록 위기가구 발굴에 마을보듬이가 더욱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