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1)

기사입력 2018.04.10 17: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검에 도를 더하다
    제60회 춘계 전국중 ․ 고검도대회 고등부 개인전 준우승

    [구미뉴스]=구미 형곡고등학교는(교장 신기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충남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 제60회 춘계 전국중ㆍ고검도대회 고등부 개인전에서 신재우(2년) 학생이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신재우 학생은 첫 경기(퇴계원고 이동우)부터 4경기까지 내리 2대 0으로 가볍게 압승하고 8강에 안착했다. 또다시 발곡고(유진곤)을 1대 0으로 승리한 후, 준결승에서 서석고(최용찬)에 힘겹게 연장승으로 결승에 진출하였다. 하지만 결승에서 만난 강자 성남고(하태용)에 1대 2로 석패하였다.

     

    신재우 학생은 ‘항상 형곡고 검도부를 위해 물심양면 힘써주신 코치님과 감독님 그리고 학교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준우승도 과분하고 벅차지만 부족한 부분을 더 열심히 갈고 닦아 개인전보다 단체전에 기여하며 학교와 개인의 명예를 높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기태 교장은 ‘실력만으로는 준우승은 차지할 수 없다. 수없이 흘린 땀방울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형곡고 학생으로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선물해 준 신재우 학생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대회에서 얻은 자긍심을 바탕으로 형곡고 검도의 새역사를 써 가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두드려라, 그러면 마음을 열 것이다
    형남초 두드림학교 운영

    형남초등학교(교장 이홍락)는 2018년 4월 9일(월) 6학년 교실 및 WEE클래스 상담실에서 두드림학교 운영과 관련한 상담 수업 및 집단놀이를 실시하였다.

     

    형남초등학교는 학생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을 지원하고 위기학생의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전문상담사와 연계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8 공모형 두드림학교’를 운영한다.

     

    미술치료 및 심리 전문상담사를 WEE클래스 상담실에 상시 배치하여 학생들이 고민이 있거나 힘들 때 언제든지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특히 정서적 지원이나 미술 치료 상담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도 WEE클래스 상담실을 찾아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수업을 받고 난 후 6학년 최 모 학생은 “WEE클래스는 평소 와보지 못했던 곳이었는데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소개해주시고 재미있는 보드게임도 할 수 있어서 한 번 들렀다. 틈나는 대로 이 곳을 찾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