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4.09 15: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할매할배~ 삼계탕 드시고 건강하세요~
    엉클권닭갈비, 지산동 어르신 삼계탕 대접

    [구미뉴스]=구미시 형곡동 소재, 엉클권닭갈비(대표 권규태)에서는 2018. 4. 7.(토) 지산동 어르신 20여 명을 포함하여 3개소 읍면동 어르신들을 모시고 한방삼계탕을 대접하였다.

      

    이번 행사는, 권규태 대표와 금오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이 힘을 모아 이루어진 것으로 2013년부터 구미시 27개 읍면동의 독거어르신 삼계탕 대접을 시작하였다.

      

    엉클권사랑나눔봉사단은, 평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오던 권규태 대표와 뜻을 함께 하는 이들이 모여 결성된 모임으로 현재 13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 날은 삼계탕 대접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하여 풍물놀이, 색소폰 연주 등 위문공연도 함께 펼쳐져, 적적하게 지내시던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활력을 드리는 시간이 되었다.

      

    지영목 지산동장은 독거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고 경로효친을 실천해 주신 권규태 대표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형곡1동 노인복지후원회
    봄맞이 경로당 청소 봉사활동 펼쳐

    형곡1동 노인복지후원회(회장 이상각)는 ‘18. 4. 6(금) 오후 4시부터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형곡경로당에서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노인복지후원회에서는 봄을 맞아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평소 손이 미치지 못했던 창틀, 에어컨, 화장실 등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동시에 말벗이 되어 주는 등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상각 회장은 “어르신들의 건강도 살피고 청소 등 실질적인 도움을 드려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한 분위기 속에 노후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하 형곡1동장은 “바쁜 가운데도 봄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청소 봉사를 해준 노인복지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과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형곡1동이 되도록 함께 힘써 나가자.”고 했다.

      


    녹색 생활환경 조성 확산을 위한
    2018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옥성면(면장 김강곤)에서는 제73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녹색 생활환경 조성 확산을 위한 ‘2018 식목일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2018. 4. 6(금) 10:00 옥성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개최하였으며, 주민 및 마을이장, 기관단체장등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대추나무, 산수유나무 900본을 참석주민과 각 마을에 나누어 주어 주민들에게 나무를 심고 가꾸는 즐거움과 자연보호 의식을 고취시킴과 아울러 녹색 생활환경 조정 확산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나누어 준 나무는 생활주변 자투리땅 및 유휴지 등에 심어 다양한 녹색 공간 조성에 보탬이 될 것이다.

    김강곤 옥성면장은 참여한 주민들에게 나무를 나누어 주고 이번 행사를 통해 사람과 숲이 어우러지는 녹색도시 청정옥성 만들기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