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오공대, 2018년 제2차 지역중심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기사입력 2018.04.06 18: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국·공립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18년 제2차 지역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

      

    금오산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5일부터 양일간 열린 총장협의회에는 주관교인 금오공대를 비롯해 회장교인 안동대 등 협의회 소속 19개 대학 가운데 18개교 총장과 학국대학교육협의회 전찬환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권태환 안동대 총장의 개회사와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안건 협의와 교육부와의 대화 순서로 이어졌다.

      

    회의 안건으로는 △국가공무원 증원을 통한 교육서비스 제고 △필수 보직기간 내 자체 전보제도 개선 △교육·연구 및 학생지도비 지급 방법 개선 △장기계속 시설사업 예산 확보 개선 등을 다루었으며, 교육부와의 대화 시간에는 최수진 국립대학정책과장이 참석해 국립대학의 고등교육 공공성 확보 및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등 국립대 발전방안 공동연구 T/F 운영 경과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수진 과장은 “국립대를 육성하고자 하는 국정 방향에 여러 총장님들의 노력이 더해져 국립대학이 고유한 공적 역할을 확립할 수 있도록 협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상철 총장은 “회원교들이 공통으로 느끼는 여러 문제들을 함께 논의하는 과정이 곧 국·공립대의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금오공대를 비롯한 회원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3차 지역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는 오는 6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하계총장세미나 기간에 맞추어 강릉에서 열릴 계획이다.

    ※ 회원교 현황(19개교)

    △강릉원주대 반선섭 총장 △경남과학기술대 김남경 총장 △공주대 김희수 총장직무대리 △군산대 곽병선 총장 △금오공대 이상철 총장 △목포대 김상채 총장직무대리 △목포해양대 박성현 총장 △부경대 김영섭 총장 △서울과학기술대 김종호 총장 △서울시립대 원윤희 총장 △순천대 박진성 총장 △안동대 권태환 총장 △창원대 최해범 총장 △한경대 임태희 총장 △한국교원대 류희찬 총장 △한국교통대 이병찬 총장직무대리 △한국체육대* 김성조 총장 △한국해양대 박한일 총장 △한밭대 송하영 총장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