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4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4.04 16: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한그루의 정성이 모여 신평2동을 푸르게 푸르게

    [구미뉴스]=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4. 3(화) 오후5시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회장 박찬경) 및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6년 12월에 조성된 낙동강 전망루(갈뫼루)의 주변 벚꽃 산책로 조성의 일환으로 왕벚나무, 산수유 50여본을 식재하였으며, 자연정화활동 및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였다.

      

    박찬경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장은 봄철을 맞아 쾌적하고 아름다운 동네 환경 조성을 위해 나무심기 및 환경정화활동에 함께 동참해준 회원분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였으며 “신평2동의 랜드마크인 갈뫼루가 벚꽃으로 물들어 아름다운 명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낙동강과 수변공원이 어우러진 산천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갈뫼루가 주민들의 늘어나는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쉼터로 자리 잡길 바라며,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꾸고 보존하는 것이 훨씬 어렵고 중요한 만큼 봄철 건조한 날씨에 산불 예방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8. 구미문화원 장천분원 정기총회
    한마음 한뜻으로 장천문화의 새로운 기틀 마련을!!

    구미문화원 장천분원(분원장 사공 호)에서는 2018. 3. 30.(금) 11:00부터 장천면종합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류은주 면장, 구미문화원 라태훈 원장, 이홍희 도의원, 권기만·한성희 시의원, 장천면분원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구미문화원 장천분원은 2017년 선진지 문화탐방 등으로 회원 화합을 다지고 구미여성 한마음큰잔치(단오제)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경북문화재자료 제332호인 미륵당석조미륵입상 주변 환경정비 활동 및 장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장천풍물보존 어르신풍물발표회를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였다.

      

    특히 2018년에는 어르신문화프로그램(문화로 청춘) 국비공모사업에 구미문화원 장천분원의 장천풍물보존어르신풍물단(단장 김신애)이 선정되어 사업비 910만원을 지원받아 4월부터 10월까지 주 2회(수, 금 19:00~21:00) 2명의 전문 강사를 모신 강습이 예정되어 있어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향유하고 전통문화예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며, 장천지역에 전래되는 풍물의 보전과 함께 장천지역 대표 풍물단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사공 호 분원장은 갑자기 회장을 맡아 책임이 막중하다며, “지난 한 해 동안의 회원들의 적극적 참여와 봉사 덕분에 장천면 분원이 발전할 수 있었다며, 2018년도에도 구미문화원 장천분원이 지역 문화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지난 한해 동안 장천면 문화발전에 노력을 다하여 준 구미문화원 장천분원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2018년도에 새로운 사공 호 분원장을 중심으로 회원들이 화합하여 장천면에 구석구석 전통문화를 발굴하는 등 새로운 장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