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8 경상북도지방기능경기대회 시작!

기사입력 2018.04.04 16: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숙련기술인들의 대축제, 2018년도 지방기능경기대회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한국산업인력공단(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 이화수 지사장)의 후원으로 4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8개 경기장에서 일제히 막을 올린다.

     

    올해 지방기능경기대회는 폴리메카닉스 등 총 50개 직종 경기대회와 지역의 특색을 살려 일반 국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연대회, Young Skill 올림피아드 및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Young Skill 올림피아드는 중학생들이 성장기에 숙련기술관심도를 높이고 관련분야 직업탐색이 가능하도록 꽃꽂이 만들기 등 2개 직종에서 숙련기술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지역 주민들이 기능경기대회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시연행사도 열린다.

    이렇게 50년 넘게 이어져온 기능경기대회에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우수한 숙련기술인재들이 많이 참여하고, 지방기능경기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들의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어 ‘선취업-후진학’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한편, 지방대회 입상선수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10월 전라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대표전화(054-580-3011) 확인할 수 있다.

    17개 시․도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http://skill.hrdkorea.or.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