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8.04.03 17: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 실시!
    2018학년도 첫번째 교통안전 캠페인

    [구미뉴스]=구미시 정수초등학교는 4월 3일(화) 오전 7시 50분부터 40분 동안 학교 앞 로터리 일대에서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운전자들과 학생들에게 교통규칙을 잘 지키도록 계도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지키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정수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학생 및 학부모 대표 등 60여명의 인원이 참가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과 회원들은 교통규칙을 잘 지키고 우리 아이들을 지켜달라는 내용의 현수막 2개와 손 팻말, 어깨띠를 착용하고 지나가는 운전자들과 학생들에게 캠페인 내용을 알리기 위하여 서 있었다.

     

    정수초등학교 6학년 신○○ 학생회장은“5학년 때 교통안전캠페인에 처음 참여했을 때는 이런 행사를 왜 하는지 잘 몰랐는데, 전교학생회장이 되고 나서 캠페인에 참여해 보니 우리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횡단보도를 건너는지 관심 있게 보게 되었고, 학생들의 등굣길을 안전하게 도와줄 수 있어서 기쁘고 뿌듯했다. 우리학교 뿐 아니라 다른 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도 횡단보도를 건널 때 장난을 치지 않고 차를 잘 보고 건너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Power Walking으로 Triple Up!
    모두 함께 힘차게 걸으며 시작하는 아침

    천생초등학교(교장 배인호)는 4월 2일(월) 본교 운동장에서 전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인 1운동 갖기’라는 목표로 누구나 부담 없이

      

    파워 워킹(Power Walking)이란 동작을 크게 하여 빨리 걷는 운동으로, 심폐지구력을 유지시키고 달리기처럼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운동이다. 최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적당한 운동이 정서순화와 학력 향상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따라서 등교시간 과하지 않은 아침운동인 파워 워킹은 체력 증진(Health Up)과 함께 정서 순화(Feeling Up)와 학력 향상(Learning Up)까지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천생초등학교는 파워 워킹과 더불어 각종 스포츠클럽 개설 등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정서 순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 생활 체육의 거점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