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 소재 국제기구-지역 대학간의 협력관계 구축

기사입력 2018.04.02 17: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이하 NEAR, 사무총장:홍종경)은 한동대학교(총장:장순흥)과 4월 2일, 지역 청년의 국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홍종경 NEAR 사무총장과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사무국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공동의 관심 분야에 대한 협의를 통해 동북아시아 지역에서의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첫 협력사업으로 ‘더 나은 동북아시아를 위한 청년들의 역할’을 주제로  '2018 NEAR 동북아시아 청년 리더스 포럼'을 8월 경에 공동개최할 예정이다.

    홍종경 사무총장은 “지역의 명문사학이며 국제화를 지향하고 있는 한동대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앞으로 지역 청년들의 국제화에 NEAR 사무국이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는

    * 동북아시아지역 회원단체간의 교류·협력을 통해 동북아시아 지역의 공동번영과 평화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1996년 9월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4개국의 29개 광역자치단체들에 의해 창설되었으며, 이후 북한과 몽골이 참여하여 현재 한국(16), 중국(11), 일본(10), 북한(2), 몽골(22), 러시아(16) 등 6개국의 77개 광역자치단체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제기구이다. 북한은 2002년 러시아 하바롭스크 총회시 나선 특급시와 함경북도가 회원으로 가입하였다.

    * NEAR 사무국은 2005년부터 상설사무국으로 발전되어 현재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테크노파크에 위치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