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4.02 16: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감사 표현과 긍정언어사용으로 마음이 따뜻한 모래실
    구미사곡초, 2018학년도 1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 실시

    [구미뉴스]=구미사곡초등학교(교장 홍정임)는 3월 26일(월)부터 3월 30(금)까지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하여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인성교육 실천주간에는 교육활동 전반을 통해 인성 역량을 함양하고, 핵심 가치 덕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의 덕목을 익힐 수 있는 교육과정이 주를 이루어 실시되었다. 인성주간을 맞이하여 감사표현과 긍정언어 사용을 실천하는 시간과 학급별 인성교육 시간을 가졌다.

     

    우선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스스로 실천 약속을 정하고 점검하는 기회를 갖도록 했으며 올바른 생활 습관 및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시간을 운영하였다. 하루에 3가지 감사하고 한 번 표현하기, 하루 한 가지 선행하기, 친구 칭찬하기, 바르고 고운 말 쓰기, 등하교시 인사하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바른 태도와 습관을 실천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학급별로 교과 시간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인성교육이 이루어졌다. 담임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인성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학생들은 체험 활동 위주의 활동을 통하여 가치 덕목을 체득하고 본인의 인성을 되돌아보는 귀중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계기로 학생들은 실생활에서 바른 생활 습관, 바른 학습 습관을 기르고 방법을 익혀 뿌듯하다고 하였으며 앞으로 예절을 잘 실천하고 바른 인성을 기르겠다고 다짐하였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리더 육성
    비산초, 2018학년도 인문·사회 영재교실 개강식 개최

    비산초등학교(교장 안승철)는 3월 28일에 2018학년도 비산초 지역공동 인문·사회 영재교실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비산초 지역공동 인문·사회 영재교실은 2009년도에 교육청으로부터 학교급 영재교육을 인가받아 2010년 출범하여 올해로 9해째 운영되고 있다. 이 영재교실에서는 기초 인문학과 사회학 전반을 학습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를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개강식에는 비산초등학교 교장, 교감, 영재교실 강사, 영재교육 대상자 및 학부모가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올해 비산초 인문·사회 영재교육 전반의 사항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전달 사항을 확인하는 영재교실 강사와 영재교육 대상자들은 평소 수업 보다 깊이 있는 수업이 진행되길 기대하며 개강식에 임했다.

    개강식 행사를 담당한 조OO 교사는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올해 영재교육 대상자들의 반짝이는 눈망울을 보았다. 앞으로 우리 학교 영재교실을 열심히 운영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또한 영재교육대상자 김OO 학생은 “영재교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심히 배워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세상을 보는 눈을 기르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