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4.02 16: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사곡동 단체장협의회 4월 회의 개최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8. 4. 2.(월) 11:00 행정복지센터 1층 동장실에서 관내 단체장 8명이 모인 가운데 4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LG시민스타킹 홍보, 2018년도 적십자 회비 납부 홍보,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제27회 선주원남 금오산 벚꽃축제 안내, 아름다운 해평 냉산 임도 시민걷기대회 안내, 장사익 소리판 「꽃인 듯 눈물인 듯」공연, 팬텀싱어2 「포레스텔라 in 구미」공연 등 시정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등 현안사항을 논의하였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크고 작은 행사마다 8개 단체장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어 큰 어려움 없이 행사를 잘 치를 수 있어 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며, 이번 LG기 주부배구대회를 비롯한 앞으로 있을 각종 행사에도 소통과 화합으로 발전하는 상모사곡동이 될 수 있도록 8개 단체장들이 서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휴식공간조성을 위한
    찾고 싶은 3.12기념숲만들기 식수 행사 실시

    진미동(동장 황영한)에서는 4월 2일(월) 7시부터 3.12기념탑 일원에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고 싶은 3.12기념숲 식수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나무심기는 본청과 출장소에서 3회에 걸쳐 조성해 놓은 조형물과 조경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동행정복지센터 자체적으로 무궁화 100주와 연산홍 1,500주, 백철쭉 500주 등 총 2,100여주를 3.12기념탑 주변 및 공한지에 식재하는 행사였다.

     

    ‘찾고 싶은 3.12기념숲 만들기’사업은 1919년 3월 12일 인동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진 독립만세운동에 참여했던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과 역사의식을 기리고자 조성된 3.12기념탑과 기념숲의 관리를 위해 ″2018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으로 채택되어 누구나 찾고 싶어 하는 지역의 명소로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3월부터 집중 추진해 나가고 있다.

     

    황영한 진미동장은 ″오늘 우리가 심은 한그루 나무는 지역의 역사적 명소를 주민이 찾고 싶은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는 소중한 한그루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3.12독립만세운동의 의미를 알리고 그 정신을 되새겨 후손에게 물려 줄 소중한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재)선산공원묘원 '따뜻한 사랑의 후원 물품' 전달

    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2018. 3. 30.(금) 15시 (재)선산공원묘원(이사장 정현기)에서 관내 저소득계층을 위해 라면 100박스ㆍ이불30채(330만원 상당)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후원 받은 라면과 이불은 경제사정이 어려운 저소득계층 가구에 전달 할 예정이다. 특히, 이불은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여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정현기 이사장은 “평소 주위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이웃이 이웃을 돌보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 조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전명희 도량동장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후원물품을 마련해 주신데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 동반자로서 함께 해주시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