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8 구미국제친선협회 상반기 역량강화 교육

기사입력 2018.03.30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이영태)는 3월 30일(금) 호텔금오산 컨벤션에서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위한「구미국제친선협회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이원화 경운대 항공관광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글로벌 예절과 항공매너”란 주제로 異문화 이해 및 대응자세, 항공 및 호텔에서 지켜야 할 기본 매너를 배우는 등 개개인이 갖추어야 할 글로벌 마인드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특강에 이어 국제교류부의 우수 활동사례 발표시간을 통해 회원 상호간 의견을 공유하는 등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위한 좋은 동기부여의 장이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영태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올해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위한 첫 시작의 해인만큼 지속적인 국제화역량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명실상부한 민간국제교류전문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들이 많은 애정과 노력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구미시장 권한대행 이묵 부시장은 격려사에서 “글로벌 시대 국제교류는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공존을 위한 필수과제로, 지난 10년간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구미시가 글로벌 국제도시로 도약하는데 일익을 담당해 온 이영태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 10년을 넘어 100년의 역사를 지니는 민간국제교류전문단체로 비상하길 기원한다.”고 하였다.

    한편 2007년 3월 창립된 구미국제친선협회는 해외민간단체와의 국제교류, 국제행사 및 외국인 통역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으며, 매년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국제화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