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0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3.30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 송정초! 학부모 봉사단체 발대식 개최
    녹색어머니회,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송정명예사서학부모회

    [구미뉴스]=구미 송정초등학교(교장 강태기)에서는 2018년 3월 28일(수) 오후 3시 본교 솔☆빛 다목적 강당에서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송정초 학부모 봉사단체(녹색어머니회,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송정명예사서학부모회)’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녹색어머니회는 회원 127명을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등교할 수 있도록 등교시간(08:00~08:30)에 학생들의 통행량이 많은 교문 주변 2곳에서 집중적으로 교통안전 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자가용으로 자녀들을 등교시키는 학부모님들에게도 협조와 당부를 구하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교안전자원봉사자회는 43명의 학부모, 배움터지킴이 및 시니어클럽 어르신으로 구성하여 하교 시(13:00~15:30) 학생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횡단보도로 길 건너기,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법규 위반 차량에 대한 계도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자율방범 대원들의 활동과도 연계하여 활동하고 있다.

    송정해오름도서관의 명예사서학부모회는 회원 42명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매일 2인 1조로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도서 대출∙반납, 서가 정리, 도서 보수 등의 도서관 운영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2월 도서관 현대화 사업을 마쳐 좀 더 쾌적한 독서환경 및 문화 활동 공간이 마련되어 도서관 및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의욕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송정 명예사서 학부모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책읽어주기 , 북아트 등 독서프로그램과 천연화장품 만들기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을 밝혔다.

    이날 올해 녹색어머니회와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회장으로 선출된 학부모는“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녹색어머니회원들 및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원들과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명예사서학부모회 회장은 “우리 아이들의 쾌적한 독서환경과 문화 활동 공간을 위해 송정명예사서학부모회 회원들과 함께 힘껏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미래의 황영조를 꿈꾸며!!
    인동초, 경북학생체육대회 800미터 우승

    3월 26일부터 3월 28일까지 제59회 경북학생체육대회가 영천시민운동장에서 열렸다. 인동초등학교(교장 이종범) 6학년에 재학 중인 이왕재 학생이 남자 장거리 800미터에 출전하여 수 년간 갱신하지 못했던 2분 16초 03의 우수한 기록으로 1등을 차지했다.

     

    경기 후, 육상대표 이왕재 학생(6학년)은, "올해 3월에 열렸던 구미시 단축마라톤대회에 이어 경북학생체육대회 800미터에서도 좋은 기록으로 우승할 수 있어 기쁘고 우리 가족과 인동의 친구들, 여러 선생님들의 기대에 다시 한번 보답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감사하다. 앞으로 전국 소년 체육대회에서도 1등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달릴 때가 가장 즐겁다는 이왕재 학생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당일 현장에서 응원하던 인동초등학교 이종범 교장 역시 "우리 학생이 어렵고 힘든 훈련과정을 딛고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왕재 학생이 자신의 소질을 더욱 빛낼 수 있도록 참된 교육을 실천해 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