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0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3.30 16: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글로벌 인재로 향하는 희망찬 첫 걸음!
    구평 지역공동 영어영재학급 개강식 실시

    [구미뉴스]=구평남부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3월 28일 구평남부초 영어영재시험에 합격한 16명의 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 4명 등 약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구평 지역공동 영어영재학급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서는 입금허가서 및 지도강사 임명장 수여, 구평남부초 송준기 수석 교사의 특강이 있었다. 마지막 순서로 구평 지역공동 영어영재학급 교육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이루어진 가운데 1년 동안 이루어질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기대에 가득 찬 학생들의 눈동자를 볼 수 있었다.

     

    영재수업은 4월 4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방과후에 이루어진다. 더불어 여름집중캠프를 이용하여 수석 선생님의 리더쉽 강의와 함께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 신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수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김영화 교장은 “학생들에게 영재학급에 입학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자신의 잠재능력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체험중심의 폭력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요
    굿네이버스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교육 실시

    도산초등학교(교장 김성란)는 29일 교내 전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굿네이버스에서 주관하는 「온종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체험중심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 교육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지식 형성 및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자세를 깨닫게 하고 긍정적인 언어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체험중심 교육으로, 성폭력 예방 인형극과 언어폭력 예방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친숙한 인형극과 평소 언어사용 습관을 되돌아보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체험하면서 성폭력의 문제점을 알고 자신들의 언어사용 실태를 되짚어보는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5학년 A학생은 “평소 내가 하는 말이 얼마나 다른 사람에게 상처가 되는지 알게 되었고 학교폭력을 하면 안되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3학년 B학생은 “인형극이 정말 재미있었고 앞으로 모르는 사람이 내 몸을 만지면 안되겠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