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9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3.29 17: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꿈과 희망, 하모니로 하나 되는
    문장 지역공동 성악영재학급 입급식

    [구미뉴스]=문장초등학교(교장 이재국)는 2018학년도 문장 지역공동 성악영재학급 입급식을 2018년 3월 28일 오후 2시 30분에 문장관에서 실시하였다.

      

    문장 지역공동 성악영재학급은 2011년 인가 후 지금까지 음악적 재능을 가진 영재들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감수성 및 예술적 재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많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날 입급식에서는 영재학급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 과 지도 강사에 대한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여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입급식에 참석한 6학년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는 성악영재학급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기쁘게 생각하고, 이런 영재 학급이 더욱 많아져 학생들의 우수한 재능을 키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재국 교장은 “음악적 소양 뿐 아니라 사고력과 창의력을 계발하여 꿈과 희망을 키우고 국가를 이끌어가는 아름다운 감수성을 지닌 리더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큰 기대를 하였다.

    구미 송정초! 학부모 봉사단체 발대식
    녹색어머니회,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송정명예사서학부모회

    구미 송정초등학교(교장 강태기)에서는 2018년 3월 28일(수) 오후 3시 본교 솔☆빛 다목적 강당에서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송정초 학부모 봉사단체(녹색어머니회,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송정명예사서학부모회)’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녹색어머니회는 회원 127명을 구성하였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등교할 수 있도록 등교시간(08:00~08:30)에 학생들의 통행량이 많은 교문 주변 2곳에서 집중적으로 교통안전 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자가용으로 자녀들을 등교시키는 학부모님들에게도 협조와 당부를 구하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교안전자원봉사자회는 43명의 학부모, 배움터지킴이 및 시니어클럽 어르신으로 구성하여 하교 시(13:00~15:30) 학생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횡단보도로 길 건너기,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법규 위반 차량에 대한 계도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자율방범 대원들의 활동과도 연계하여 활동하고 있다.

    송정해오름도서관의 명예사서학부모회는 회원 42명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매일 2인 1조로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도서 대출∙반납, 서가 정리, 도서 보수 등의 도서관 운영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2월 도서관 현대화 사업을 마쳐 좀 더 쾌적한 독서환경 및 문화 활동 공간이 마련되어 도서관 및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의욕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송정 명예사서 학부모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책읽어주기 , 북아트 등 독서프로그램과 천연화장품 만들기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을 밝혔다.

    이날 올해 녹색어머니회와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회장으로 선출된 학부모는“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녹색어머니회원들 및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원들과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명예사서학부모회 회장은 “우리 아이들의 쾌적한 독서환경과 문화 활동 공간을 위해 송정명예사서학부모회 회원들과 함께 힘껏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