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9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3.29 17: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년 녹색학교가꾸기 사업 공모 선정
    학생 정서순화 및 환경교육의 장 제공

    [구미뉴스]=구미사곡초등학교(교장 홍정임)는 녹색공간이 부족한 본교에 교육활동과 인성교육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여 학교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 녹색학교가꾸기 사업 공모에 신청하였고, 지난 3월 26일 사업 대상학교에 선정되었다.

      

    ‘푸른 꿈과 함께 자라는 녹색 성장터’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사업을 통해 본교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생태학습장을 조성하고,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환경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환경감수성과 녹색성장의 가치관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게 되었다.

      

    세부 운영계획으로는 야생화 단지 조성, 텃밭 및 화단 울타리 설치, 건물 외벽을 꾸며줄 녹색 커튼의 조성 등을 통해 학생들의 환경감수성을 키우게 되고, 친환경 휴식 공간의 조성을 통해 학교 환경 개선 및 학생 정서의 안정을 도모하게 되며, Eco-Leader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명존중교육, 체험활동, 외부 교육활동 등 다양한 녹색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녹색학교가꾸기 사업을 통해 구미사곡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푸른 꿈을 꾸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녹색성장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 기대된다.

    도산초 야구부 2018 경북소년체육대회 우승
    야구부 제 47회 전국소년체전 경북대표 참가 확정

    도산초등학교(교장 김성란) 야구부는 이번 2018 경북소년체육대회 최종 우승을 차지하고 제 47회 전국소년체전 경북대표로 선발되어 야구 명문교의 이름을 날렸다.

      

    지난 26일 포항생활체육야구장에서는 전국소년체전 예선 2차 경기에서 10:1의 콜드게임으로 승리하였다. 28일 예선 2차 결승에서 5회 말까지 9:3으로 지고 있다가 6회 말 대량득점(10점)을 하여 13:10으로 역전승의 쾌거를 거두었다.

     

    3월 29일 전국소년체전 예선 3차전 경기에서 6회까지 접전을 벌인 결과, 9:8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주장 6학년 최민규 학생은 “그 동안 훈련하던 대로 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오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산초등학교 야구부는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기본기를 쌓고 조직력을 정비하여 5월 26일에 열리는 전국소년체전 대회를 준비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