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Wee센터와 지역사회 상담자원봉사자의 동행

기사입력 2018.03.29 17: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Wee센터는 3월 29(목)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8년 구미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개강식’을 실시하였다.

      

    구미지역 학생상담봉사자연합회는 1989년에 출범하여, 지역사회의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인적자원을 체계적인 자체교육을 통해 상담역량을 강화시켜 학교상담자원봉사자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정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 날 행사는 개강식에 이어 「제 7회 위(Wee) 희망대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 수여, 구미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 전임 회장에게 감사패 증정, 1학기 운영 계획 공유, 문태수 교장선생님(인평중학교 교장)의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노승하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은 “구미지역 자원봉사자들의 학생들을 향한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마음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올 한해도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아울러 ‘특강을 해 주신 문태수 교장선생님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문태수 교장은 ‘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자녀교육 성공전략’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아이를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는 꿈과 자존감을 심어 주어야 하며, 부모 뿐 아니라 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는 상담자들이 아이들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적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조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