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8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8.03.28 1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신규위원 위촉식 및 정례회의 개최

    신규위원 위촉 및 활동방향 논의

    [구미뉴스]=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2018. 3. 28.(수) 오전 10시 30분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대창·김헌기)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신설된 맞춤형복지계 업무에 대한 설명, 임원 선출 및 향후 활동방향을 논의하였다.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는 향후 지역사회에 관심이 많고 주민의 복지 증진에 열의가 있는 신규위원을 추가 모집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지원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어두운 곳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을 적극적으로 찾고 도와, 행복한 선산읍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뜻을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천면 다문화가정 봄 정기모임 가져
    따뜻한 봄 햇살과 함께해요 !!

    장천면(면장 류은주)에서는 2018. 3. 27(화) 18:00 장천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12세대 20여명이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다문화가족 모임회장인 김상덕집에서 정기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은 김상덕 회장이 다문화 가족들을 초대하여 부인 응우옌씨와 이주여성들이 함께 한국과 베트남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여 맛보는 행사를 가져 참여한 모두가 만족하였다.

     

    한편, 장천면 출신 석OO씨의 재능기부로 현재 장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한국어강의가 3월 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데, 이주여성 7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한국어 공부 열기가 아주 뜨겁다. 장천면에서는 강의실, 교육 기자재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일곱 가지 색깔이 어우러져 알록달록 예쁜 무지개로 드러나는 것처럼, 우리도 이제는 여러 나라·여러 민족이 함께 사는 다문화사회가 되었다.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서로 돕고 마음을 나누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이주여성들과 그 가족을 격려하고 지역 내 다문화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웃이 이웃을 살피고 보듬는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정례회의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8. 3. 27(화) 14:00 상모사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위원장 이봉원)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마을보듬이 활동 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관내 홀몸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등을 위해 새로이 계획하고 있는 밑반찬 배달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이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정나눔가게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였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할 행사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봉원 마을보듬이 위원장은 바쁜 가운데 참여해준 위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을 맞아 화사한 마음으로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마을보듬이의 활개를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의에 참석한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아무리 추워도 때가 되면 따뜻한 봄이 찾아오듯이 관내의 어려운 이웃이 희망을 잃지 않고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먼저 다가가 살피고 보살피는 일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