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8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3.28 1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마을보듬이와 함께 하는“봄김치 나눔DAY”
    인동동마을보듬이, 온정 담긴 손길로 나눔활동 앞장 서

    [구미뉴스]=인동동(동장 변동석)에서는 3. 27(화) 17:30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공장장 목장균) 제2캠퍼스 식당에서 열리는“2018년 제5회 봄김치 나눔DAY”행사에 인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식) 20여명이 참여하여 맛있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봄김치 나눔 DAY”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매년 진행하는 지역 나눔 행사로 인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에서 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사례관리대상자 중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반찬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정례회의에서 나눔 지원을 결정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인동동마을보듬이 20여명의 위원들이 온정 담긴 손길로 김치를 버무리고 포장하였으며, 손수 담근 아삭한 김치를 전달하고자 행사가 마친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당일 방문해서 배달을 해드리며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폈다.

     

    행사에 참석한 변동석 인동동장은 “겨우내 잃었던 입맛을 찾아주는 봄김치처럼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 속 잃었던 삶의 희망도 함께 찾아줄 수 있는 것 같아 참 기쁘다”며 “나눔이라는 가치를 생각에 그치지 않고 실천할 줄 아는 삼성스마트시티 임직원 여러분과 마을보듬이가 있어 인동동은 소외된 이웃 없는 모두가 행복한 동네가 될 것 같다”며 봉사의 손길에 감사를 드렸다.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시회의 개최
    - 추가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 복지대상자 사례관리 발표
    - 관내 저소득층에 라면 및 생필품 전달

    장천면(면장 류은주)에서는 2018. 3. 27(화) 14:00 장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우계)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내용 점검 및 신규 마을보듬이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규정 논의, 복지대상자 사례관리 발표 등으로 2018년 장천면 마을보듬이가 내실 있게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특히, 마을보듬이 위원이 4명이 추가로 임명되면서 복지사각지대가 줄어들어 더 많은 대상자들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사례관리 발표 시간은 앞으로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장천면 마을보듬이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회의가 끝난 후 장천면마을보듬이가 준비한 라면 24박스를 관내 저소득층에 직접 전달하여 따스한 봄바람처럼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을 몸소 보여주었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어부가 촘촘한 그물망으로 물고기를 잡는 것처럼 장천면마을보듬이 위원들이 마을 곳곳에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찾아 대상자에게 골고루 복지혜택이 돌아가게 되면 머지않아 모두가 행복한 장천면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김우계 위원장과 여러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