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도, 행안부 창업 지원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

기사입력 2018.03.26 17: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는 행정안전부로부터 2018년 창업 지원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북도는 ‘18~‘22년까지 5년 동안 경산에 총사업비 15억원을 투입하여 외식업 창업 육성을 위한 「경북청년 키친 랩」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 키친 랩 : 부엌 연구소라는 의미로 메뉴개발 및 창업교육을 하는 테스트 공간

    올해 구축사업의 주요내용은 ▶인큐베이팅 구축(외식업 창업 교육) ▶공유주방 운영(교육시행) ▶개별주방 운영(사업시행) 등이다.

    인큐베이팅 구축은 메뉴개발, 브랜딩, 제품판매, 경영 등 외식업 운영을 위한 교육 위주로 이루어지며 공유주방은 경북 청년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외식업 메뉴 개발 및 테스트공간으로 오븐, 냉장고, 식기세척기, 작업대 등 기본 시설을 구비한다.

    또한, 개별주방은 공유주방 졸업자 및 메뉴구성이 완료된 경북 청년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공간으로 실제 제품판매를 통해 시장 검증까지 마친다.

    경북도는 앞으로 「경북청년 키친 랩」구축을 위해 경산시 내에 적정 장소를 선정하고 시설․장비 구축 및 운영 위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송경창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이번 창업 지원 특별교부세 확보를 계기로 경북도가 청년들의 창업 엑셀러레이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