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3.26 15: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꽃향기 가득한 봄소식을 알립니다
    상모사곡동 봄꽃 식재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8. 3. 23(금) 오후 3시부터 새마을부녀회(회장 박금숙)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모로타리 등 관내 주요거리 및 화단에 팬지, 데이지 등 봄꽃 1,900본을 식재하였다.

      

    이번 봄꽃 식재는 새마을부녀회가 앞장서 사곡역 앞 화단, 상모로터리 녹지에서 이루어졌다. 주민들이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식재하였고 꽃향기 가득한 쾌적한 거리미관을 통해 밝고 화사한 상모사곡동의 분위기 쇄신을 이루고자 하였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봄꽂 식재에 참여한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을 격려하며, 이번 봄꽃 식재 뿐만 아니라 주변 미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에 힘써 아름답고 깨끗한 상모사곡동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하였다.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향기로운 백색 꽃
    상모사곡동 이팝나무 식재 행사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8. 3. 24.(토) 10:00 박정희대통령 동상 일원에서 관내 단체 회원 및 주민 100여 명이 모여 이팝나무 식재 행사를 가졌다.

     

    상모사곡동 발전협의회(회장 류호일)의 주관 하에 개최된 이날 행사는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상모사곡동을 위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박정희대통령 생가 일원에 이팝나무를 식재하여 개관을 앞둔 새마을운동 테마공원과 연계한 이팝나무거리를 조성할 계획으로 구미시 문화관광담당관실과 산림과의 협조를 받아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는 이팝나무 식재 및 지지대 설치 요령 설명 등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을 담당구역별 5개조로 나누어 이팝나무 30여 주를 식재하였다. 1~3년생 묘목은 지속적인 생육의 어려움이 있어, 이번 행사에는 수령이 있는 이팝나무로 식재하였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인사말에서, 예로부터 이팝나무는 배고픔을 달래주는 나무로 5~6월 사이 길쭉한 흰꽃으로 덮인 이팝나무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고 소개하면서, 박정희대통령도 좋아했던 이팝나무를 생가 주변에 식재함으로써 방문객과 시민을 끌어들이는 유인으로 활용하여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 관내 관광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및 점검 캠페인
    개학을 맞아 청소년 캠페인 실시

    신평1동(동장 이용우)에서는 3월 23일(금) 20:00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이선경) 및 자율방범대(대장 전주홍), 청소년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단속과 청소년 선도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를 맞아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청소년들의 비행 및 탈선행위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진행되었고 거리를 배회하는 청소년을 귀가 지도하는 한편, 업소를 일일이 방문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관련 홍보지를 배포하였다.

      

    이용우 신평1동장은 평소 청소년 선도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청소년지도위원 및 자율방범대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청소년이 우리의 미래임을 항상 생각하며 지속적인 지도·단속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하수관 준설로 재해 ZERO 준비 중인 신평1동

    신평1동(동장 이용우)에서는 3. 22 ~ 3. 30까지 우‧오수관거 내 퇴적물로 인해 악취 제거 및 집중호우 시 침수가 예상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하수과의 지원을 받아 오수관 2km, 우수관 1km, 총준설량 141㎥대하여 준설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우‧오수관로 준설은 순회간담회시 수렴된 주민건의사항 반영과 신평전통시장 주변 및 유속이 느린 지역을 대상으로 우수기 전에 준설하여 하수관의 막힘으로 인한 침수방지와 악취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이용우 신평1동장은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관내에 하수관로 준설을 완료하고 주민불편이 없도록 사전에 조치하여 생활환경 개선과 집중호우 시 사전 재해예방은 물론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물 점검을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동행정을 집중하여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