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보건소, 다각적 친환경 방제 실시

기사입력 2018.03.26 15: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3월 초부터 방역 사업의 일환으로 성충 개체 수 최소화를 위한 유충구제와 모기유인 퇴치기(포충기) 설치, 복개천 내 해충유충구제인 약품투입기 제작 설치로 매개체에 의한 질병 전파를 차단하기 위하여 친환경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겨울철에서 봄철로 이어지는 해빙기는 해충의 저항력이 떨어지는 해충박멸의 최적기다. 모기유충 1마리를 박멸하는 것은 성충 수백, 수천마리의 박멸효과로 여름철 모기 개체 수 감소에 큰 효과가 있어 지난 2주간 웅덩이, 정화조 부패탱크, 집수정 등 70여 개소에 유충구제 약품을 투입하였다.

     

    또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립공원, 도심공원, 이계천 등에 모기를 유인 퇴치하는 포충기 24대가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개장한 구미낙동강 체육공원 캠핑장 내 6대를 지난달 추가 설치하였으며, 연차적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복개천 일대 깔다구, 하루살이 등의 해충이 집단으로 군무하여 민원발생이 많은 복개천 5개 지점에 올해 첫 시범사업으로 보건소 자체 제작한 지속적 해충유충구제 약품투입기를 4월초 설치 할 계획이다.

    지속적 해충구제 약품투입기는 복개천내 약품을 지속적 투입, 오염된 하천에 성충이 되기 전 유충을 방제하는 효과가 있다.

    구미보건소 관계자는 “다각적인 친환경 방역사업을 통해 매개 감염병에서 안전한 구미를 만들고, 건강 보건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