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봉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출

기사입력 2018.03.21 18: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 도봉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지난 3월 7일(수) 4~6학년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1학기 동안 학교를 이끌어갈 일꾼을 뽑는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선출하였다.

     

    선거기간동안 12명의 입후보학생들은 지정된 벽보판에 자신을 알리며 열띤 유세 활동을 펼쳤고 투표권을 부여받은 4~6학년 학생들은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할 일꾼을 살펴보느라 분주한 모습이었다.

     

    투표 당일, 입후보자들은 강당에서 4~6학년 학생들에게 저마다 학교를 사랑하는 열정으로 자신감 넘치는 소견 발표를 하였고, 학생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경청한 뒤, 각 교실에서 후보자의 얼굴과 공약을 한 번 더 확인하며 전자투표를 실시하였다.

    이한호 교감은 학생들에게 선거의 4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면서 한 표의 소중함에 대하여 역설하였다. 또한 “전교 학생회 임원선거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학생자치회를 구성하여 이끌어 가게 되었을 뿐 아니라 공정하고 성숙한 학생들의 선거 모습에서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가 보인다”고 말했다.

    선거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학교의 진정한 일꾼을 내 손으로 뽑는다는 자긍심과 진지한 자세로 선거에 임하면서 소중한 나의 한 표가 민주주의를 이끌어가는 힘이 될 수 있음을 체험하는 시간이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