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8.03.19 15: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봄이 어느새 성큼 내 옆에 다가와
    공단1동 봄꽃 식재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구춘서)에서는 3. 19(월) 9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센터 앞 화단, 관내 학교 앞과 도로 주변 가로화분에 봄의 전령인 팬지, 데이지, 비올라 등 봄꽃 2천여 본을 식재하였다.

     

    꽃 심기에 참여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올겨울 유난히 추워 언제 봄이 오나 했는데 어느새 봄비도 내리고 봄이 성큼 다가오고 있었다. 이 길을 지나는 주민들이 예쁜 봄꽃을 보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비가 내리는 와중에 봄꽃 식재에 참여한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봄꽃이 주민들에게 생기 넘치게 하는 활력소가 될 것이며 식재 한 화분은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거리 주변 불법 광고물 정비와 청소 등도 병행하여 거리 미관 조성에 힘써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단 1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유총연맹 상모사곡동분회 3월 월례회의
    우리 지역 청소년 선도와 환경미화에 앞장서다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8. 3. 16.(금) 18:3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서대환 자유총연맹 상모사곡동분회장 및 분회원, 허복 시의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3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그간의 주요 추진실적 보고와 함께 향후 봉사 활동 등 계획에 대한 논의를 하였으며, 회의가 끝난 후에는 관내 취약지에서 청소년 방범 순찰활동 및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정기적으로 노인정 청소, 밥 봉사 등 회원들의 한결같은 봉사와 헌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 정기적인 야간순찰활동, 청소년선도활동 및 환경정화활동에 민관이 함께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것을 약속하였다.

    공단1동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 3월 라이딩
    봄바람을 맞으며 몸이 가벼워지는 기분좋은 느낌

    공단1동(동장 구춘서)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대장 정성화)는 3. 17 오전 10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과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정기 라이딩을 실시하였다.

      

    이날 라이딩 코스는 공단1동 주민센터에서 출발,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신규 회원대상으로 자전거 타는 법을 교육한 후 일대를 7km 라이딩 후 주민센터로 돌아오는 코스로, 기존 회원들에게는 몸풀기 정도의 구간이지만 자전거 이용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그동안 자전거를 전혀 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신규 회원으로 접수하여 자전거 타는 법을 알려주면서 점차실력을 키워서 라이딩 거리를 늘려갈 계획이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주위에 자전거를 배우길 원하는 주민들에게도 재능 기부하여 자전거타기 운동 확산에 더욱 노력하고, 건강한 공단 1동을 만들기에 앞장서 주길 바라며, 안전 장비도 잘 착용하여 사고없는 라이딩을 즐길 것”을 당부하였다.

      


    건강한 청소년은 우리의 밝은 미래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선도캠페인 실시

    양포동(동장 장웅재)에서는 3월 16일(금) 저녁 6시 양포동청소년위원회(회장 김영인)회원과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포동 상가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선도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였지만 청소년 지도위원들은 업소를 일일이 방문하여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어른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관련 홍보지 배포하면서 청소년 비행예방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장웅재 양포동장은 청소년 보호활동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들이 보다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 위해서는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청소년들이 탈선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청소년지도위원회의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