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3.19 15: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옥성면을 대표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제24회 은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구미뉴스]=옥성면(면장 김강곤)에서는 3. 17(토) 11:00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엄기섭 은강장학회 이사장, 도ㆍ시의원, 관내 기관장, 은강장학회 임원, 장학생 18명 및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은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부산한진물산 엄재우 회장(초대 이사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자 1994년 은강장학회를 설립하였으며 관내 초등학교 졸업자로 대학생, 대학원생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는 대학생 17명(신입생 3명, 재학생 14명), 대학원생 1명에게 장학금 100만원씩을 수여하였으며 은강장학회 설립이후 올해 24회까지 443명에게 4억7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날 수여식에서 엄기섭 은강장학회 이사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18명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은강장학생으로서 삶의 목표를 높게 설정하고 학업과 자기계발에 더욱 매진하여 고향 옥성면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주기를 당부하였다.

      

    김강곤 옥성면장은 축사를 통하여 장학생과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였다. 또한 고향 인재양성을 위하여 많은 일을 하시는 엄기섭 이사장님과 은강장학회에 감사의 인사와 지역인재 양성과 옥성면 발전을 위하여 은강장학회가 앞으로도 많은 일을 해주기를 부탁하였다.

    싱그러운 봄향기와 함께 사랑을 전해요!!
    구송봉사단, 장천 금산리 어르신들께 이․미용 봉사

    장천면(면장 류은주)에서는 2018. 3. 16(금) 14:00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송봉사단(단장 박희옥) 단원들이 금산리 경로당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송봉사단은 ‘18년 2월 온수매트 기증에 이어 이번에는 금산리 마을 어르신들에게 커트와 염색으로 어르신들에게 청춘을 돌려주었으며, 또한 물품으로 전기장판을 필요한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기증하였다.

      

    장천면 금산리의 김OO 어르신은 “날씨가 많이 풀렸는데도 거동이 불편해서 머리 손질을 못 했는데 먼저 이렇게 찾아와서 봉사를 해 주니 기분이 너무 좋고 봉사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흡족하게 웃었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장천의 어르신들을 잊지 않고 사랑의 나눔 봉사로 훈훈한 세상을 만들어 준 봉사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구송(龜松)이란 이름에 걸맞게 소나무처럼 늘 푸른 봉사활동이 계속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구송봉사단은 2016년 7월에 창단하여 물품 후원, 장학금 전달, 이·미용봉사, 식사 제공 등 구미시 전지역 저소득 주민, 어르신 등에 여러 가지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로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