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4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3.14 18: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학교폭력 제로 (Zero) 환경 조성 ’
    봉곡중학교,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구미뉴스]=구미 봉곡중학교(교장 안태표)는 2018년 3월 9일(금), 12일(월) 본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학교폭력 제로(Zero)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내용으로 학교폭력의 다양한 유형과 심각성, 학교폭력 상황의 바람직한 대처법, 학교폭력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최근 학교폭력의 최초 발생 연령이 낮아지고 중학생의 비율이 높으며, 언어와 정서적 폭력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상황에 맞는 다양한 사례와 상황별 실제 사진을 제시하고 대처방법을 안내하는 등 맞춤형 예방 교육으로 실시됐다. 이로써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안태표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신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마손 캠페인 실시
    구미왕산초등학교, 교통안전교육 실

    구미왕산초등학교는(교장 이태운)는 3월 13일(화) 구미경찰서 경찰관계자, 녹색어머니회 등 협력단체,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엄마손 캠페인’이란 어린이들이 노란색 손 모양 피켓을 자신을 보호하는 엄마의 손처럼 손에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미왕산초 1학년 1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도로횡단 3원칙 및 안전띠 착용하기 등 이론수업 후 학교 앞 횡단보도를 직접 건너는 실습교육을 진행하였다.

    구미왕산초 이태운 교장은 “엄마손캠페인을 통해 노란 피켓을 든 아이들은 안전하게 보행하고, 노란 피켓을 확인한 운전자들은 학교 주변 안전운전에 경각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선주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자치 활동 첫걸음

    경북 구미 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지난 3월 7일 2018학년도 학급 학생회 선거와 3월 13일 전자 투표를 통해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을 선출하는 선거를 진행했다.

      

    이번 선거를 통해 각 학급당 반장 1명과 부반장 2명(남1,여1)이 선출되었고 전교학생회 회장(6학년)과 부회장 4명(6학년 2명, 5학년 2명)을 선출하는 전교 임원 선거에는 6학년 회장 2명과 부회장 후보 남녀 각 1명, 5학년 남부회장 후보 3명, 여부회장 후보 4명이 출마했다.

      

    이날 소견발표 시간에는 각 후보들이 “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겠다.” “깨끗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등의 다양한 공약을 발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1교시부터 투표권자인 4-6학년 학생들이 민주주의 선거 원칙에 따라 투표에 들어갔다.

    개표 결과 전교회장에는 6학년 김00 어린이가, 부회장에는 6학년 박00, 조00 어린이, 5학년 전00, 이00 어린이가 각각 선출됐다. 본교 박정순 교장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이 이번 선거를 하는 과정에서 올바른 선거 자세를 배우고 민주시민으로서 소양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씀하셨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