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2018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회

기사입력 2018.03.13 17: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3월 13일(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구미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98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근절 및 예방을 위하여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구미교육지원청 관내 책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책임교사 간 학교폭력 예방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학교폭력을 예방방안을 강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인사말에서 특히 ‘학교폭력 예방에 중점을 두고, 사안 발생 시 축소나 은폐 없는 처리와 가해자 및 피해자 모두 우리의 소중한 학생임을 잊지 말 것’을 당부하였고, 강휘구 장학사의 학교폭력 근절대책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 안내와 학교폭력 예방 방안 설명과 질의 ․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책임교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새롭게 느끼게 되었다” 며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구미교육지원청 추미애교육지원과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8학년도에도 책임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선제적 지원으로 예방 및 신속한 대응, 현장지원 컨설팅 등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