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3.09 17: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산동 발전협의회 3월 월례회의 개최!

    [구미뉴스]=지산동(동장 지영목)에서는 3. 9(금) 11시 지산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박교상 시의원 및 지산동 발전협의회(회장 권재홍)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관람, 소나무류 이동 특별 단속, 산불 예방활동 강화 홍보, 불법 사금융 단속, 일자리안정자금지원단 지원 안내 등 주요 시정홍보 사항을 전달하고 동 현안사항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영목 지산동장은 “2018년 첫 발전협의회 월례회의에 참석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발전협의회 회원이 중심이 되어 지산동 발전에 큰 도움이 돼 주시길 바란다.”며 격려하였다.

    지산동 새마을윷놀이 한마당 개최
    지산동 새마을남녀협의회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3월 지산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지산동(동장 지영목)에서는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노정식, 이정옥) 주관으로 3. 8(목) 17시 지산동주민센터 2층에서 윤창욱 도의원, 박교상, 정하영 시의원 및 지산동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산동 새마을윷놀이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시작 전부터 지산동 새마을부녀회원이 중심이 되어 준비한 음식을 나눠먹으며 행사의 흥을 돋우었으며, 윷놀이 단체전 및 투호던지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을 준비하여 지산동 새마을남녀협의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산동 새마을윷놀이 한마당 행사 종료 후 3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여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관람, 소나무류 이동 단속, 산불 예방활동 강화 홍보, 불법 사금융 단속,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단 지원 안내 등 시정홍보 사항을 전달하며 홍보를 당부했다.

    지영목 지산동장은 “오늘 행사준비로 고생하신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술년 한해 지산동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 모두가 건승하시길 기원하면서” 격려하였다.

    2018 아름다운 해평 냉산
    ‘임도 시민 걷기대회 추진위원회’회의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3. 9(금) 오전 11:00부터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문영주 추진위원장을 비롯하여 기관장과 단체장 및 총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아름다운 해평냉산 임도 시민 걷기대회”의성공적인 행사준비를 위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지난 2.5(월) 11시에 기본계획 시달회의를 개최하였고 이번 회의는 분야별 세부추진계획에 따라 구체적인 행사진행과 내용을 발표하고, 각 단체장들의 의견을 전체적으로 조율하는 시간을 가졌다. 분과별로 나누어진 계획에 따라 각 단체에서는 행사 진행을 위한 물품 및 행사필수요원 확보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이번에 개최되는 아름다운 해평 냉산 임도시민걷기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실시하는 행사로 참가비는 5,000원이며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걷기대회(초급, 중급코스), 화합행사(클라이밍 시범경기, 혼성보컬 공연, 노래 및 장기자랑), 부대행사(체험부스, 알뜰장터), 행운권 추첨 등으로 진행된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전국 100대 아름다운 임도로 선정된 냉산임도의 자연경관과 구미 산악레포츠 공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 지역의 발전과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한 단체장들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단체 상호간의 협력으로 면민들의 화합과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