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7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3.07 16: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협력단체와 함께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상모초, 교통사고 ZERO 만들기 캠페인 실시

    [구미뉴스]= 상모초등학교(교장 김한수)는 3월 6일(화) 7시 50분부터 40분간 “안전한 등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 ZERO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본 캠페인은 구미교육지원청과 구미시청, 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연합회, 행복한 학교 만들기 상모 학부모단체 및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본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 안전보행지도, 등하굣길 스마트폰이나 이어폰 사용 금지, 차량 이용 등교 시 원거리 하차 등 등굣길 교통안전규칙을 직접 실천, 홍보하고 학생들과 함께 교통안전 규칙을 지킬 것을 약속하였다.

      

    김한수 교장은 동참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이 먼저 보행규칙을 준수하고 학부모님들의 봉사와 어린이 보호구역내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로 교통사고 없는 상모초등학교가 되도록 지역사회의 꾸준한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구미인덕초, 전 교실 공기청정기 설치
    학생들 건강 위해 오늘부터 공기청정기 가동 중

    구미시 구미인덕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2018년 3월 5일(월)부터 전 교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임대)하여 가동하고 있다.

     

    그동안 학기 초 새집증후군,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학생과 교직원들의 신체적 건강이 염려되었지만, 공기청정기 도입으로 이러한 걱정을 한시름 놓게 되었다.

    공기청정기는 기존 8대, 새로 설치한 50대, 총 58대가 전 교실에 배치되었으며 향후 2년간 계속해서 가동될 예정이다.

    새 학교에 학생들을 보내며 건강걱정을 하던 학부모도 공기청정기 가동 소식에 기뻐하며,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구미인덕초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학생과 교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