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3.07 16: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르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경로당 보조금 정산교육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3월 7일 11시 고아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노인회 총무 등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보조금 집행·정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8년도 경로당 보조금 변경사항과 4분기부터 경로당 냉·난방비가 기존 사전지급방식에서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을 이용한 사후지급방식으로 개선됨에 따라 4월 12일까지 사전 지급된 냉·난방비 보조금 집행 및 정산을 교육하였다. 또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보조금의 집행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문의사항 등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누구보다 고생하는 노인회 총무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경로당 보조금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집행 및 정산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맞춤형 교육으로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형곡1동 상반기 요가 및 노래교실 개강

    형곡1동(동장 박경하)은 3. 7(수) 10시 형곡경로당과, 11시 금호어울림포레경로당에서 상반기 맞춤형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형곡1동 요가 및 노래교실은 구미시 평생교육원 상반기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르신반’과 ‘일반인반’ 두 개반으로 편성되어 매주 수·금요일 3월에서 6월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

      

    읍면동 맞춤형 교육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하고 있으며, 요가는 호흡법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증대시켜 주고, 노래교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활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경하 형곡1동장은 수강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심신을 단련하여 삶의 활력을 찾기 바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역 주민들의 교육기회를 넓히겠다.”고 했다.

    신평1동 2018년 상반기 맞춤형교육 개강
    움츠렸던 몸을 요가로 펴고 노래로 활기를 되찾아요

    신평1동(동장 이용우)에서는 3. 6(화) 10:00 요가교실을 시작으로 맞춤형 주민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인 노래, 요가 교실을 개강하였다.

      

    6월 말까지 운영되는 상반기 맞춤형 교육은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구미시 평생교육원과 관내 지역별 주민센터가 연계하여 지역여건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하는 평생학습교육으로 요가교실은 매주 화, 목 10시, 노래교실은 매주 수, 금 10시에 4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맞춤형교육은 저렴한 비용에 강의 수준이 높아 신평1동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동에서도 찾아오는 등 주민 호응도가 높다.

      

    이용우 신평1동장은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시기인 경칩을 맞아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요가교실과 함께 펴고 노래교실과 함께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며 맞춤형교육을 통해 즐거운 여가활용으로 건강한 생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