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5)

기사입력 2018.03.06 17: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량동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우리는 일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구미뉴스]=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3. 6.(화) 오전 9시 동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2018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근로조건 및 작업내용, 안전에 대한 교육 등을 실시하면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전명희 동장은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임하여 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무엇보다 중요한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어르신의 건강증진 및 사회참여 뿐만 아니라 경제적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관내 주변 도로 및 공원 등 생활주변 환경정화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건강하고 행복한 여가생활을 응원합니다!
    인동동, 상반기 맞춤형 교육 개강

    인동동(동장 변동석)에서는 3. 6(화) ~ 3. 8(목) 동행정복지센터와 인동경로당, 인의푸르지오경로당에서 2018 인동동 상반기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인동동 상반기 맞춤형 교육은 그동안 주민들의 호응이 높았던 교육인 노래 2강좌, 민요, 펀양생체조 1강좌로 총 4개의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신청자 106명 대상으로 3월초부터 6월말까지 매주 1회 2시간씩 16주간 진행된다.
      

    주민의 학습의욕을 충족하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각 분야 우수한 강사를 선정한 만큼 흥겹고 활력이 넘치는 맞춤형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동석 인동동장은 개강식에 찾아준 수강생들께 고마움을 전하며 “맞춤형 교육은 주민들의 삶에 활력소가 되어 스스로에게 주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사람과의 건강한 인간관계도 만들어 주는 배움과 소통의 장이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