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3.06 15: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로탐색 캠프를 통해 진로진학 역량 강화
    사곡고 신입생들의 ‘꿈 JOB 진로탐색 캠프’

    [구미뉴스]=사곡고등학교(교장 전만영)는 3월 5일(월) 09:00에서 17:00까지 2018학년도 신입생(268명)을 대상으로‘꿈 JOB 진로탐색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오픈 마인드(Open mind)를 시작으로 자기 이해(My talent), 직업 탐색(Job Rainbow), 진학 디자인(My Career Portfolio), 행복 디자인(Happy life tree) 순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7시간 동안 실시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은 고등학교 3년 동안에 가장 절실하게 요구되는 자아 존중감 향상, 진로 의식 함양, 학과 및 직업 정보 습득, 학습 동기 부여 등에 대해 생각하고 익히고 실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기 이해와 탐색 과정을 통해 꿈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았고 첫 단추를 잘 꿰어 후회 없는 고등학교 시절을 보내야겠다. 매우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꿈 JOB 진로탐색 캠프’를 통해 앞으로 학창시절 동안 학과 선택 및 진로 선택을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인덕초등학교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개교
    인덕초등학교 개교기념식 거행

    구미시 인덕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2018년 3월 5일(월) 본교 다목적 강당에서 남학생 621명 여학생 579명 총 1200명 42학급으로 개교하였다.

     

    인덕초등학교는 구미시 산동면 국가산업 4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돌봄교실 2학급, 유치원 3학급, 특수학급 1학급, 일반학급 41학급으로 개교하였으며 다양한 특별실을 갖추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전 학년 담임 선생님 소개를 시작으로 전담선생님 및 학교의 교직원들을 소개하였고, 학기 초 학생들의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 또한 실시되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새 학교를 찾은 학생들에게 한미경 초대 교장은 개교사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학생 여러분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개교식에 참가한 인덕초 학생들은 “새로운 학교, 친구들과 깨끗한 교실에서 공부할 생각에 설레고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