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새마을 대청소 (51

기사입력 2018.03.03 2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봄맞이 새마을 대청소 실시
    “새마을 정신으로 2018년 쾌적한 새봄을 연다!”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은 3. 2.(금) 07:00시 부터 새마을대청소의 날을 맞이하여 22개 단체회원 및 기관단체장, 직원 등 150여명참여한 가운데 관내 원호지구를 비롯해 공한지, 자연녹지,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등에 대대적인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하였다.

     

    매월 실시하는 새마을 대청소를 통해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계승함은 물론 사랑, 봉사, 배려의 새마을 정신이 지역 내 확산되도록 아침 출근길 주민들에게는 생활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하도록 환경정비 및 캠페인 활동도 병행추진 되었다.

     

    한편, 류시건 고아읍장은 본격적인 농사준비로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새마을 대청소를 위해 참여해 주신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매월 실시하는 새마을 대청소에 적극 동참해 자율적인 새마을 운동 실천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선산읍, 3월 새마을대청소 실시

    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3월 2일(금) 7시부터 도·시의원, 유관기관, 자생단체, 주민, 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첫 번째 새마을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날 새마을 대청소는 선산읍자연보호협의회(회장 서형동) 주관으로 진행되었고, 선산읍의 랜드마크인 낙남루에 집결하여 남문로와 선산전통시장 주변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2018년 처음 실시하는 새마을대청소에 참여한 새마을 가족과 단체회원 그리고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새마을 종주도시로써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더불어 선산의 정주 여건을 크게 개선하기 위해 현재 시행중인 선산중앙로 가로경관 개선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원평1동 3월 새마을 대청소 실시
    깨끗하고 쾌적한 원평1동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3. 2(금) 7:00부터 관내 기관․단체 및 주민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전역에서 활기찬 새 봄을 알리는 3월 새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새마을 대청소는 봄을 맞이하여 관내 주요 도로변과 이면도로의 생활쓰레기, 상가주변 일대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 등을 수거했고,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통행에 방해가 되는 불법유동광고물, 전단지, 스티커 등을 정비했다.

    쌀쌀한 아침 날씨에도 불구하고 원평1동 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김종기, 이주희)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새마을대청소의 주관단체로서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살기좋은 원평1동 건설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공단2동 새마을대청소 실시
    시민행복주차장 불법쓰레기·
    공한지 방치 폐기물 수거 등
    취약지역 환경정비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3. 2(금) 7:00에 관내 자생단체, 통반장 및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새마을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날 시행된 대청소는 공단동 시민행복주차장 3개소 및 주변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실시되었으며, 불법 생활쓰레기와 공한지 방치 폐기물 수거 등 상가주변 사람왕래가 잦은 곳을 청소함으로써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공단2동」만들기에 올해 처음 시행되는 새마을대청소인 만큼 더욱 정성을 쏟아 진행되었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새마을대청소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가 우리 지역 발전의 원동력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앞으로도 함께 하나 되는 공단2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주민 협조를 당부하였다.

    신평1동 3월 새마을 대청소 실시
    쾌적하고 깨끗한 우리동네, 내 손으로 다같이

    신평1동(동장 이용우)에서는 3. 2(금) 오전 7시부터 관내 기관․단체회원, 주민,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신평1동 주민센터에 집결 후, 구미의 관문인 구미IC 주변과 솔밭 일원으로 함께 이동하며 담배꽁초 및 물병 등 생활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 제고에 힘썼다.

      

    이용우 신평1동장은 올해 첫 새마을 대청소에 동참해 준 신평1동 주민들은 물론 매번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롯데마트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