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3.03 2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년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설명
    마을보듬이 운영 규정 논의, 저소득 가정에 생활필수품 전달

    [구미뉴스]=장천면(면장 류은주)에서는 2. 28(수) 12:00 상장3리 새마을회관에서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우계)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술년 첫 활동을 위한 모임을 가졌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정성껏 준비한 비빔밥으로 직원과 장천마을보듬이 위원들이 함께 즐겁고 유쾌한 식사 시간을 가졌다.

     

    식사 후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모여서 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설명, 운영규정 등을 논의하고, 지역 저소득 다문화가정과 명곡교회에 생활필수품을 전달하여 장천면 마을보듬이의 활동을 시작하였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작년 한 해도 위원들의 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감사를 전하고, 2018년 무술년에도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찾아내고 복지욕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마을보듬이 위원장 및 위원님들이 힘써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비산동 자연보호협의회 2월 환경정화 및 반찬봉사
    깨끗하고 인정 넘치는 살기좋은 비산 만들기 프로젝트

    비산동(동장 우준수)에서는 2월 28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비산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경애)주관으로 자연보호협의회원 20명이 참여하여 환경취약지 정화활동과 2월 반찬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날 가랑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씨에 마을안길과 공한지 주변에 버려진 불법쓰레기와 담배꽁초,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또한, 환경정화 활동 후 빗줄기가 굵어짐에도 불구하고 황태미역국, 봄동 나물무침, 두부조림, 김 등 4가지 종류의 반찬을 손수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6가정에 일일이 전달하고 위로하였다.

     

    또한, 자연보호협의회에서는 2월 월례회를 가졌으며 그동안 년간 총무로 역임한 송선희 회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신임 총무로 홍미애 회원을 선임하였다.

    김경애 회장은 “그동안 자연보호협의회 총무로 송선희 회원에게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을 대표하여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새로인 선임된 홍미애 총무님을 회원분들이 많이 도와 더욱 더 발전하는 자연보호협의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회원들의 협조를 부탁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