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8.02.27 16: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바르게살기운동 선주원남동위원회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이웃돕기 성품 기탁으로 어려운 이웃의 마음에 따뜻한 봄을 전달!

    [구미뉴스]=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2. 27(화) 오전 11시 선주원남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윤무곤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장, 이태식 도의원, 박세진 기획행정위원장, 김재상 시의원 및 바르게살기 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선주원남동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전임 안병구 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 신입회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위원장 이․취임사, 선주원남동장 축사 및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신임 이재명 위원장은 지난 6년 동안 수고하신 전임 안병구 위원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올해에도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 아래 밝고 건전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이․취임식 자리에서 평소에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안병구 전임위원장이 라면 10박스, 이재명 신임위원장은 쌀300kg, 라면 20박스를 기탁하였다. 이날 기탁한 쌀과 라면은 이․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한 화환 대신 받은 뜻 깊은 물품으로 관내 저소득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축사에서 “매년 바른가정만들기 캠페인, 독거노인세대 반찬 나눔봉사, 환경정화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솔선수범하여 봉사해 주신 바르게살기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올 한해도 살기 좋고 행복한 선주원남동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8년 도량동 경로당 회장단 간담회 개최
    - 나눔·소통을 위한 대화행정 실시
    - 주요현안 사업 설명 등 시·동정 추진사항 공유
    - 경로당 보조금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보조금 집행 안내

    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2. 27.(화) 관내 18개소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로당 회장단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주요 현안사업 홍보와 변경되는 경로당 보조금 집행 내용에 대한 설명 및 경로당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논의하는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신광도 도량동 분회장은 “새해 인사한지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자리를 만들어줘서 감사하고, 18개소 경로당에서도 동정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해마다 지급되는 경로당 보조금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집행 및 정산에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전명희 동장은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노인복지를 위해 항상 관심을 갖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