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8.02.26 15: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아읍 마을보듬이 2월 정례회의 개최
    지역사회보호체계 강화, 복지문제! 예방하고 해결해나가~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2. 26(월) 11:00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위원(민간위원장 송재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장 전달, 지역특화사업(4개 사업 - 새롬하우스 홈케어, 빵빵한 Day 운영, 오감만족 프로젝트, 찾아가는 이불 빨래방) 추진, 위기가정 및 자원 발굴을 위한 캠페인 일정, 1월 임원진 회의 내용을 공유하는 등 다각적인 논의로 이어졌다.

      

    특히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대상자 중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생활지원비(생필품 등)를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지속적인 상담·모니터링과 복지 욕구에 따른 서비스 연계·지원으로 위기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상시적인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강화하고 이웃이 처해있는 다양한 문제해결과 복지욕구에 적절이 대응해 나가는 보듬이 위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소외됨이 없는 “따뜻하고 행복한 고아읍”을 위해 열정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량동 발전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 !
    도량동 단체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도량동단체장협의회(회장 고명환)에서는 2. 26(월) 11:00, 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도․시의원을 비롯한 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단체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3월 새마을대청소, 불법사금융 관련 일제 단속 실시,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안내, 도량동민 안녕기원 대제 개최 등 주요 시․동정에 대한 홍보사항을 전달하였고, 단체장협의회 당면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전명희 도량동장은 도량동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단체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단체들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더욱 더 발전하는 도량동을 위하여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당부하였다.

    화합하고 발전하는 동네 우리가!!
    원평1동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2월 23일(금) 오후 5시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윤창욱 경상북도의회 의원, 박교상·정하영 구미시의회 의원, 백은호 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원평1동체육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2017년 체육회 회계감사 보고와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발대식 일정 등에 관한 내용을 의논하였고, 회의 후 관내식당에서 회원 단합과 결의를 다지기 위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백은호 체육회장은 작년 LG주부배구대회에서 체육회 회원들의 노고와 헌신으로 원평1동이 천생리그 우승했던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2018년에도 좋은 결과를 얻고 무엇보다 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체육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18년 장천면새마을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장천면(면장 류은주) 새마을협의회에서는 2. 23(금) 11:00 장천면종합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최재석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장, 도영순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회장단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이임 회장에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취임 회장 새마을조끼 및 배지 전달, 취임 회장 단체기 이양 순으로 이·취임식이 진행되었다.

     

    6년을 재직하고 이임하는 장천면새마을협의회 김구연, 김우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회장직에서는 물러나지만 영원한 새마을가족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 하며, 이후에도 장천면 새마을가족이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데 일조할 것을 약속 하였다.

      

    앞으로 3년을 이끌어갈 신임 장천면새마을협의회 주진흥, 최옥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역대 선배 회장님께서 초석을 다지고 활성화 시켜 놓은 장천면새마을협의회를 맡아 어깨가 무겁고 걱정도 되지만 어떤 일을 하든 함께 느끼고, 함께 생각하고, 함께 행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장천면 새마을가족 모두가 “나눔, 배려, 봉사”의 제2의 새마을 정신을 실천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류은주 장천면장은 지난 6년 동안 장천면새마을협의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김구연, 김우계 회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 3년 동안 장천면새마을협의회를 이끌어갈 주진흥, 최옥란 회장을 중심으로 회원 상호간의 원만한 유대관계와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가장 소통이 잘 되는 봉사단체가 될 수 있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