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8.02.23 16: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고아읍분회
    2018년 정기총회 개최
    예·결산 보고 및 경로당 행정사항 전달

    [구미뉴스]=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고아읍분회(회장 이승오)는 2. 23.(금) 고아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44개 경로당 회장, 총무, 도·시의원과 기관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읍분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결산 및 감사보고를 시작으로 2018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하였다. 또한 경로당 보조금의 지원금액과 지급방식 등 변경사항을 안내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보조금 집행을 당부하였다.

     

    이승오 노인회 분회장은 “노인회장님들은 경로당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라며, 노인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먼저 모범을 보이자.”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김돈식 부읍장은 “항상 어르신들이 우리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고아읍에서 지내시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감사인사를 하였다.

    도량동 통장협의회 화합을 위한 윷놀이 한마당
    도량동 2월 통장회의 개최

    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2. 22(목) 11:30 동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도․시의원과 통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통장회의에서는 연임 통장 2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불법사금융 관련 일제 단속 실시, 구미시 일자리안정 자금 지원 계획 안내, 2018년도 적십자회비 추가모금 등 시‧동정 현안사항을 홍보하였고, 2부 행사로 통장협의회 화합을 위한 윷놀이 시간을 가졌다.

      

    김동근 통장협의회장은 도량동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고, 통장들의 단결된 모습을 통해 더욱 더 살기좋은 도량동을 만들자며 통장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전명희 동장은 통장협의회에서 화합된 모습을 보여줘 감사하며, 앞으로도 동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빌려 쓰는 자연, 처음처럼 가꾸고! 지키고! 되돌리자!
    자연보호협의회 2월 월례회 및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

    진미동(동장 황영한)에서는 2월 23일(금) 오전 11시부터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임순득) 주관으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미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월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주요 시정사항에 대한 안내 및 홍보를 시작으로 지난 1월에 새로 가입한 회원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구미시 자연보호발상지의 역사, 자연보호협의회 활동 개요, 자연보호의 중요성 등을 설명 받은 4명의 신규 회원들은 앞으로 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동기를 부여받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순득 자연보호협의회 회장은 “오늘 오리엔테이션은 신입회원들의 빠른 적응과 지속적인 활동을 위해 실시하였는데, 기존회원들 또한 자연보호를 위한 초심의 마음을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후대에게 빌려 쓰는 자연을 처음처럼 지키고, 가꾸고, 되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황영한 진미동장은 새로운 회원이 가입하고 자연보호 활동에 대한 열의가 가득한 회원들의 모습을 보니 2018년 자연보호협의회의 큰 발전이 기대된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진미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