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2.21 1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르신들~ 올 한해도 만수무강 하세요!
    공단1동 설맞이 합동세배 실시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구춘서)에서는 2. 21.(수) 13시, 기관단체협의회(회장 노정자)주관으로 무술년(戊戌年)새해를 맞아 관내 경로당 4개소를 방문하고 합동세배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과 김정곤 시의원, 각 통별 통장, 기관단체협의회원 및 공무원 등 총 12여명이 참석하여 민영주택경로당 외 3개소에 방문 후 세배를 드리고, 동절기 안부 확인 및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올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새해 덕담도 나누었다.

      

    구춘서 공단1동장은 “올 한해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드리며, 어르신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의견 청취를 통해 경로당 운영 애로사항은 물론, 동 발전과 더불어 노인들의 복지향상과 주민화합을 위해 애쓰겠다.”고 했다.

     

    한편, 공단1동 기관단체협의회에서는 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합동세배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밖에 복날 어르신 보양식 대접 및 경로잔치,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평2동 무술년 새해맞이 합동세배
    경로당 방문하여 합동세배 드리고 떡국대접

    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2. 20(화) 11시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김지식 도의원, 김정곤 시의원과 기관·단체장 등 15여명이 관내 경로당 4개소를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합동세배를 올렸다.

      

    이날 행사는 신평2동번영회(회장 이도영)에서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하였으며, 어르신들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세배를 드리고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떡국, 수육, 다과 등을 대접하면서 새해 덕담을 나누고 어르신과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박영길)에서 경로당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유류비 80만원을 지원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어르신들께서 지역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행복한 백세 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경로효친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신평2동번영회(회장 이도영)는 매년 합동세배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해마다 노인 효도관광, 경로잔치, 불우 이웃돕기 등 주민화합 및 지역발전에 힘쓰고 있다.

    무술년 새해 경로당 합동세배
    어르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진미동(동장 황영한)에서는 2. 20.(화) 14시부터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관내 경로당 6개소를 순회하면서 합동세배를 드리고 덕담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합동세배에는 장영석도의원, 김태근시의회 부의장, 안주찬시의회 운영위원장, 발전협의회를 비롯한 자생단체장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새해 만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합동세배를 드리고, 준비한 다과를 함께하며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각 경로당 노인회장님들은 당면 동정추진에 바쁜 가운데도 경로당을 방문하여 세배를 올려준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함께해준 도․시의원, 동장, 자생단체장들이 모두 합심하여 살기 좋고 살고 싶어 하는 동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 동정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황영한 진미동장은 새해에도 진미동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어르신들이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