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2.20 18: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량동 무술년 새해맞이 경로당 합동세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합니다

    [구미뉴스]=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2. 20.(화) 무술년 새해맞이 경로당 합동세배를 실시하였다. 동장, 도·시의원 및 단체장 등이 함께 관내 경로당 18개소를 순회하면서 합동세배를 드리고 어르신의 건강기원과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자리에 함께한 어르신들은 해마다 잊지 않고 찾아준 것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올 한해도 모두가 승승장구하기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전명희 동장은 “새해를 맞아 지역 어르신을 찾아뵙고 세배를 드리는 전통예절을 되살리고,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무술년에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리고, 앞으로도 살기 좋은 도량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어르신~ 무병장수 하시고 행복하세요
    신평1동 경로당 합동세배로 경로효친사상 고취

    신평1동(동장 이용우)에서는 2. 20(화) 14:00부터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노인후원회(회장 구선재) 주관으로 관내 경로당 6개소를 순회 방문하면서 어르신들에게 합동세배를 드리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합동세배에는 노인후원회 회원들과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김지식 도의원, 김정곤 시의원, 신평1동 기관단체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인사를 드리고 덕담을 나누었으며, 시정에 대한 홍보와 동 행정에 대한 어르신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을 위한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박영길)에서 경로당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유류비와 쌀 160Kg을 지원하였으며 노인후원에서는 떡국, 음료수, 과일 등을 제공하였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해마다 찾아준 동장과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들의 따뜻한 마음에 대해서 고마움을 전하며, 무술년 한해에도 모두들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해주셨다.

    이용우 신평1동장은 매년 지역 어르신들에게 합동세배를 드리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올 한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