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2.20 18: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르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아읍 설연휴 경로당 순회 방문

    [구미뉴스]=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2018. 2. 17(토) 민족고유의 명절을 맞이하여 도·시의원, 농협조합장 등 5명과 함께 관내 경로당 44개소를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묻고 살피며 덕담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순회 방문은 설을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과 지역민의 여론 등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경로당 난방기기를 점검하는 등 시설안전점검도 실시하였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넉넉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를 기원하고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행복하시개♥
    경로당 합동세배

    광평동(동장 박영일)에서는 2. 19(월) 13:30부터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 김정곤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10여명과 함께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인사를 드리고, 동 행정에 대한 어르신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해마다 잊지 않고 찾아와준 동장과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들의 훈훈한 정에 고마움을 표하며 무술년 한해 모두들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박영일 광평동장은 “무술년 많이 웃고 다른 사람들과 화합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도 살기 좋고 행복한 광평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술년 어르신들의 만수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였다.

     
     


    어르신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르신 안부 살피고, 불편 의견 들어

    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2018. 2. 19(월) 무술년 새해를 맞아 관내 기관단체장들과 함께 관내 16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게 합동세배를 드렸다.

      

    관내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한분 한분 안부를 살피고 덕담을 나눴다. 특히 어르신들이 평소 불편 했던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해결할 방법을 찾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윤동욱 임오동장은 “매서운 한파에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및 경로당의 시설관리에 주의를 당부 드렸으며,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뵙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