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9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2.19 16: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큰 절 졸업식!‘이만큼 자랐어요’발표회!
    도산유치원, 제 16회 졸업식 실시

    [구미뉴스]=도산유치원(원장 박연자)은 2월 19일(월)에 강당에서 16회 졸업식을 실시하였고 수료식은 14일(수)에 별도로 진행하였다.

     

    이번 졸업식은 부모와 자녀가 모두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행사로 차별화를 꾀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설 연휴를 맞이하여 미리 졸업기념 사진을 가정으로 보내 부모님들이 깊은 배려에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이 날, 강당에는 졸업생 입장을 위한 레드카펫이 가운데 있었고 부모님과 마주보며 큰절을 올리기 위한 매트와 방석이 차려져 있었다. 참석한 도산 가족들은 졸업생들의 유치원 생활이 오롯이 담긴 동영상을 감상하며 시원섭섭함이 교차하는 얼굴이었다. 이어 개식사가 진행되고 오늘의 주인공인 졸업생들이 입장하자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원장선생님의 인사말씀에 이어 졸업생 모두가 함께 준비한 ‘이만큼 자랐어요’ 발표회가 시작되었다.

      

    먼저, 졸업생들의 재미있는 국악동요에 웃음소리가 퍼졌고 이어서 영어동요를 씩씩하게 불렀다. 그리고 1년 동안 배운 오카리나를 피아노 반주에 맞춰 합주를 하였다. 5명씩 무대 앞으로 나와 그동안 배운 동요를 부르고 난 뒤, 부모님께 감사의 뜻을 담아 큰 절을 올렸다. 부모님들은 눈시울을 붉혔으며, 자녀와 포옹하고 뽀뽀하였다. 이 후 졸업생 모두가 졸업장 및 상장을 받으며 만감이 교차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졸업식은 부모와 자녀가 마주하여 큰 절을 올리면서 유아에게 자신감을 길러주고 부모님은 뿌듯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학부모들은 가족적이고 따스함과 사랑이 가득한 졸업식이 되었다며 원장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이에 박연자 원장은 큰 꿈을 안고 새 출발하는 졸업생들의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